2022년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라면 브랜드 TOP 10

2022년 라면 브랜드 선호도 TOP 10

세계라면협회(WINA)에 따르면, 2020년 한국의 연간 라면 소비량은 41억 3000만 개로 세계 8위를 차지했으나, 1인당 라면 소비량은 79.7개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만큼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 인스턴트 푸드인데요.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두잇서베이가 2022년 4월 25일부터 5월 3일까지 전국 4,5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설문조사의 표본오차는 ±1.46%P, 신뢰수준은 95%입니다.

라면입니다

2022년 한국인이 선호하는 라면 브랜드 TOP 10

신라면입니다

  1. 신라면: 42.36%
  2. 진라면: 41.0%
  3. 짜파게티: 34.1%
  4. 너구리: 24.2%
  5. 육개장 사발면: 20.0%
  6. 안성탕면: 16.1%
  7. 팔도비빔면: 15.1%
  8. 삼양라면: 11.4%
  9. 불닭볶음면: 9.5%
  10. 진짬뽕: 7.2%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라면으로 농심 ‘신라면'(42.36%)과 오뚜기 ‘진라면'(41.0%)이 근소한 차이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12년 진라면이 국내 라면시장 2위 자리에 올라선 후 판매가 꾸준히 상승하여 1위 신라면을 턱 밑까지 추격하고 있는데요. 2021년 실제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신라면은 15.1%, 진라면은 14.4%로 선호도 조사 결과와 근사한 수치입니다. 그다음으로 짜장라면의 대표주자 농심 ‘짜파게티'(34.1%), 우동+라면 컨셉을 가진 농심 ‘너구리'(24.2%), 농심의 효자 컵라면 ‘육개장 사발면'(20.0%), ‘내 입에 안성맞춤’이라는 광고 문구로 유명한 농심 ‘안성탕면'(16.1%), 대표적인 인스턴트 비빔면 팔도 ‘팔도비빔면'(15.1%), 삼양식품이 제조하는 ‘삼양라면'(11.4%), 세계적으로 매운맛 열풍을 이끈 삼양 ‘불닭볶음면'(9.5%), 짬뽕라면의 대표주자 오뚜기 ‘진짬뽕'(7.2%)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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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라면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