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패딩 브랜드 인기순위 TOP 10

가장 선호하는 롱패딩 브랜드 TOP 10

날씨가 쌀쌀해지면 추위를 위해서 패딩을 준비하게 되는데요. 작년 겨울에 한파가 실종되면서 짧고 가벼워 활동성이 높은 숏패딩이 유행되기 시작했지만 보온성이 높은 롱패딩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패널나우가 전국 37,54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올겨울 가장 장만하고 싶은 롱패딩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롱패딩 브랜드 인기순위 TOP 10

  1. 내셔널 지오그래픽: 17.9%
  2.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15.3%
  3. 노스페이스: 14.8%
  4. K2: 8.9%
  5. 나이키: 7.3%
  6. 휠라: 7.3%
  7. 아디다스: 5.1%
  8. 뉴발란스: 4.4%
  9. 널디: 3.4%
  10. 기타: 15.5%

내셔널 지오그래픽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가 가장 선호하는 롱패딩 브랜드로 ‘내셔널 지오그래픽'(17.9%)이 차지했습니다. 미국 다큐멘터리 방송국 채널과 이름이 같아 해외 브랜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국내 패션 브랜드인데요. 국내 패션 기업 더네이쳐홀딩스(The Nature Holdings)가 내셔널지오그래픽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운영하는 브랜드로 설문조사에서 2위를 차지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15.3%)와 함께 1세대 K패션 라이선스 브랜드입니다. 2013년 여행용 가방으로 시작해 캠핑, 의류, 가방, 신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여행용 아웃도어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작년 홍콩, 대만 등 아시아 패션 시장에 진출, 올해는 북미 미국과 캐나다, 오세아니아 호주와 뉴질랜드, 유럽 영국 등으로 진출을 목표를 삼고 있으며 2021년에는 중국과 일본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위를 차지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15.3%)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기능성과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물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춰 203040 MZ세대 액티비티 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수요를 예측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과 활발하게 성공한 결과 연이은 히트템 출시로 매 분기 성장세를 달리고 있습니다. 2019년 겨울에는 바이럴 영상으로 롱패딩 입은 주인공이 디스커버리 매장에서 특별한 겨울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유쾌한 아이디어로 풀어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유튜브 2천만 조회 수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으로 디스커버리의 대표 캠페인 ‘아이 엠 어 디스커버러(I am a discoverer)’를 통해 브랜드의 친밀도와 상품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한때 대유행이었던 ‘노스페이스'(14.8%), 추위에 강할 것 같은 ‘K2′(8.9%), 통통 튀는 느낌의 ‘휠라'(7.3%), 세계인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나이키'(7.3%)와 ‘아디다스'(5.1%)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롱패딩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