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좋은 기업 TOP 10

2022년 긍정적인 이미지 높은 기업 순위 TOP 10

기업 이미지란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성에 대한 인식을 의미합니다. 기업 이미지는 소비자가 상품 및 서비스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되기 때문에 기업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자합니다. 소비자는 기대에 부응하는 경험과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통해 해당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쌓아갑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두잇서베이가 2022년 4월 4일부터 12일까지 전국 4,6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가 가장 높은 기업 브랜드는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설문조사 결과의 표본 오차는 ±1.44%P이며, 신뢰 수준은 95%입니다.

브랜드 이미지입니다

2022년 이미지 좋은 기업 TOP 10 (단위: 점)

삼성입니다

  1. 삼성: 80.0
  2. LG: 61.7
  3. 현대자동차: 55.1
  4. SK: 52.2
  5. 신세계: 44.8
  6. 포스코: 44.0
  7. GS: 43.1
  8. CJ: 43.1
  9. 농협: 42.7
  10. 롯데: 42.2

이미지가 가장 좋은 기업 브랜드로 삼성(80.0)이 2위와 높은 격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를 주도하는 혁신, 국가 경제 및 산업 발전에 대한 기여 등으로 긍정적인 이미지가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LG(61.7점), 현대자동차(55.1점), SK(52.2점), 신세계(44.8점), 포스코(44.0점), GS(43.1점), CJ(43.1점), 농협(42.7점), 롯데(42.2점)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기업에 관한 이전 글들

긍정적인 이미지가 가장 높은 기업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