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웨어 브랜드 판매순위 TOP 10

스포츠웨어 브랜드 인기순위 TOP 10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와 운동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스포츠웨어를 즐겨 입음에 따라 스포츠췌어 브랜드는 호황을 누리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글로벌 스포츠웨어 시장이 지난 수십 년 동안 꾸준히 성장하여 1,000억 달러 이상의 규모에 달했습니다. 오늘은 2021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는 무엇인지 매출 기준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스포츠웨어입니다

2021년 스포츠웨어 브랜드 전세계 매출액 TOP 10 (단위: 억 달러)

나이키입니다

  1. 나이키 (NIKE): 445
  2. 아디다스 (ADIDAS): 235
  3. 푸마 (PUMA): 62
  4. 언더아머 (UNDER ARMOUR): 45
  5. 뉴발란스 (NEW BALANCE): 41
  6. 룰루레몬 (LULULEMON ATHLETICA): 33
  7. 아식스 (ASICS): 32
  8. 휠라 (FILA): 26
  9. 컬럼비아 (COLUMBIA SPORTSWEAR): 25
  10. 리복 (REEBOK): 18

스포츠웨어 브랜드 시장에서 나이키는 여전히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1964년 미국에서 설립된 나이키는 2021년에 44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전년 대비 19% 증가한 수치입니다. 마케팅 명가(名家)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아마존에 맞서는 소비자 직접 판매 파워, 조던으로 대표되는 강력한 스토리텔링, 다품종 소량생산(한정판)을 통한 희소가치 창출, 발 빠른 디지털 전환 전략을 코로나19 경제 위기에서 성장하는 이유로 보고 있습니다. 1949년 독일에서 설립된 아디다스는 23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며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푸마(62억 달러), 언더아머(45억 달러), 뉴발란스(41억 달러), 룰루레몬(33억 달러), 아식스(32억 달러), 휠라(26억 달러), 컬럼비아(25억 달러), 리복(18억 달러)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2021년 스포츠웨어 브랜드 판매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