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 TOP 10
2022년 온라인 라면·컵라면 인기 제품 TOP 10
2021년 국내 면류 시장 매출 규모는 2조 5905억 원으로 2020년 2조 7921억 원 대비 7.2% 감소했는데요. 면류 시장 내 라면(유탕면) 점유율은 66.5%로 2020년 63.9% 대비 2.6% 증가했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1년 한국인이 라면을 가장 많이 구매한 유통 채널은 대형마트(50%)였으며 그다음으로 편의점(19.1%)과 온라인(15%)이었는데요. 오늘은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분석을 통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마켓, G9, 옥션,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10개입니다.
2022년 온라인 라면 판매 수량 TOP 10 (단위: 개)
- 농심 신라면: 328,406
- 농심 육개장 사발면: 218,894
- 오뚜기 열라면: 71,426
- 오뚜기 스낵면: 68,943
- 농심 얼큰한 너구리: 57,865
- 농심 신라면 컵: 54,126
- 농심 올리브 짜파게티: 13,678
-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10,761
- 농심 안성탕면: 7,398
- 농심 신안너짜: 2,704
2022년 7월 기준 한국 주요 10개 종합 온라인 쇼핑몰 내 판매 수량에 따른 순위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라면 제품은 △신라면(32.8만 개)였으며 그다음으로 △육개장 사발면(21.9만 개) △열라면(7.1만 개) △스낵면 (6.9만 개) △얼큰한 너구리(5.8만 개) △신라면 컵(5.4만 개)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농심 제품으로는 신라면과 육개장 사발면, 오뚜기 제품으로는 열라면과 스낵면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전체 라면 시장에서는 신라면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진라면이 꾸준히 성장하며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데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21년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16.9%), 진라면(9.5%), 짜파게티(7.5%) 순으로 집계됐는데 신라면은 전년 대비 0.3% 하락한 반면, 진라면은 +0.4% 증가했습니다.
라면에 관한 이전 글들
- 2021년 라면 판매순위 TOP 6
-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라면 브랜드 TOP 10
-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 레시피 TOP 5
- 라면 매운맛 스코빌 순위 TOP 22
- 라면 제품별 나트륨 함량 순위
- 국물 없는 라면 인기순위 TOP 10
- 세계 최대 라면 소비국 TOP 10
온라인 라면 인기 제품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