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나다 추수감사절 ‘이것’을 한다

북미 추수감사절 날짜는 매년 다른데요. 미국은 11월 넷째 주 목요일로 2016년은 11월 24일, 2017년은 11월 23, 2018년은 11월 22일입니다. 캐나다는 10월 둘째 주 월요일로, 2016년은 10월 10일, 2017년은 10월 9일, 2018년은 10월 8일입니다. 미국보다 약 6주 정도 빨라요. 법정 공휴일로 대부분 정부기관, 기업, 학교 등이 쉽니다.(캐나다 일부 주 제외) 한국의 추석 명절과 같은 북미의 추수감사절에 북미인들은 무엇을 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북미인들은 추수감사절에 ‘이것’을 한다

 

디너

추수감사절 디너 음식

북미에서는 추수감사절이 되면, 가족과 친지, 가까운 친구들이 모여 디너를 함께 하며 가을의 풍성함을 함께 누리는데요. 식사 메뉴는 주로 칠면조(turkey), 그래이비(gravy), 스터핑(stuffing), 매쉬드 포테이토(mashed potatoes), 크랜베리 소스, 샐러드, 채소 찜 요리를 먹어요. 디저트로는 호박파이를 주로 먹습니다.

미국은 쇼핑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우스갯소리로 추수감사절이 되면 캐나다인은 집에서 음식을 해치우고, 미국인은 쇼핑몰에서 물건을 해치운다는 말이 있는데요. 캐나다는 추수감사절 시즌에 특별한 세일이 없는 반면, 미국은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11월 넷째 주 금요일이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이고, 연이어 다가오는 월요일이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이어서 일 년 중에 가장 물건이 많이 팔리는 날이에요. 연중 최고의 명절인 크리스마스를 한 달 앞둔 시기이다 보니, 평소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사려는 사람들로 어딜 가나 북적거리는 기간이에요.

캐나다는 단풍

캐나다 단풍

빨간 단풍의 나라 캐나다는 추수감사절 시즌이 단풍 절정기이기에, 국립 및 주립 공원으로 단풍 여행 또는 캠핑을 가기도 합니다. 또는 가까운 농장을 찾아 사과나 호박을 사거나, 직접 따기도 해요. 캐나다에서는 9월이 되면 호박을 사서 현관 입구에 뒀다가, 10월 31일 핼러윈 전날 밤에 조각(carving)해서 잭-오-랜턴(Jack-o-lantern)으로 변신시켜요.

감사

북미 미국 캐나다 추수감사절

미국과 캐나다의 국교는 정해진 것이 없지만, 두 나라 모두 기독교 배경으로 세워진 나라입니다. 추수감사절을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 북미 원주민(토착민)의 관용, 풍성한 수확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나눕니다. 방법의 차이일 뿐, 미국과 캐나다뿐만 아니라 어느 나라이나 가을의 풍성함에 대해 감사를 드리는 마음은 같은 것 같아요.

북미 Thanksgiving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가을의 풍성함과 감사가 넘치는 나날이 이어지길요.

6 Responses to “미국 캐나다 추수감사절 ‘이것’을 한다”
  1. 포토구라퍼 says:
    • bliss says:
  2. 특공대 says:
    • bliss says:
  3. peterjun says:
    • bliss s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