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관리 및 착용에 도움이 되는 생활 꿀팁 10가지

신발 관리 및 착용을 위한 신선한 꿀팁

상황과 기분에 따라 신발을 신다 보니, 다양한 스타일과 재질의 신발이 있는데요. 신을 때 발이 불편하거나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한 신발이 보이면 자꾸 신기를 미루게 되지요. 오늘은 집에 있는 생활물품을 활용해 신발 착용 시 생길 수 있는 불편함을 없애며 신발을 새것처럼 관리하는 꿀팁을 소개해봅니다.

신발 관리 방법입니다

  1. 발에 물집이 생긴 경우 따뜻한 홍차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 감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홍차의 탄닌(tannin) 성분이 감염을 줄이고 출혈을 막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앞 트임이 없는 힐을 신을 경우 3번째와 4번째 발가락을 붙여 마스킹 테이프 등으로 고정하고 신으면, 무게 중심의 변화로 인하여 발가락 부분이 아닌 발 볼에 압력이 가해져 조금 더 수월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3. 매니큐어 리무버는 하얀 테니스화에 묻은 얼룩이나 에나멜가죽 신발에 생긴 흠집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4. 신발 사이즈는 맞으나 특정 부위가 조이는 느낌이 있다면, 두꺼운 양말을 신은 후 조이는 느낌이 있는 부분을 드라이 바람을 쐬어 주면 됩니다.
  5. 신발 안에 팬티 라이너를 깔고 신으면, 양말을 신지 않고도 땀을 흡수시킬 수 있어 좋아요.

신발 착용 팁입니다

  1. 겨드랑이 냄새 제거제인 데오드란트를 발에 발라주면 물집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많이 걷거나 오래 서 있어서 발이 피곤한 경우, 발아래에 테니스 공을 두고 굴리면 피로가 잘 풀립니다.
  3. 에나멜 가죽의 흠집은 면봉에 바셀린을 살짝 묻혀 발라주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벨벳처럼 부드러운 스웨이드 재질 신발에 묻은 얼룩은 손톱 가는 도구인 네일 파일(nail file)로 문지르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5. 헤어 스프레이를 발에 뿌리고 신으면, 발이 미끄러지거나 빠지지 않도록 돕습니다. 특히,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로 끈을 끼워서 신는 샌들인 플립플롭(flip-flop)을 신기 전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주면 발이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좋습니다.

이상으로, 돈을 들지 않고 집에 있는 물품을 최대한 활용하여 발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신발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생활의 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