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오는날 데이트 인기순위 TOP 6

겨울 눈 오는 날 가장 하고 싶은 데이트 TOP 6

눈이 오면 괜스레 설레고 들뜬 기분이 들어 연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어지는데요. 오늘은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2020년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미혼남녀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가장 하고 싶은 겨울 데이트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눈 오는 날 데이트 인기순위 TOP 6

  1. 호캉스 즐기기: 36.9%
  2. 카페에서 눈 구경하기: 28.1%
  3. 집에서 데이트하기: 13.8%
  4. 스키장 가기: 10.8%
  5. 바다 구경하기: 7.9%
  6. 눈사람 만들기: 2.5%

미혼남녀가 눈 오는 날 가장 하고 싶은 데이트로 ‘호캉스'(36.9%)를 가장 많이 손꼽았습니다. 호캉스(hocance)는 호텔(hotel)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로 호텔에서 편하게 보내는 휴가를 의미합니다. 호텔 곳곳에 장식된 크리스마스 데코로 화사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도 함께 누릴 수 있고 그동안 큰 일교차로 쌓인 피로도 풀면서 알콩달콩 데이트를 즐길 수 있지요.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특별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호캉스의 인기가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2위는 ‘카페에서 눈 구경 하기'(28.1%)가 차지했습니다.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면서 창밖을 통해 눈을 구경하면 겨울 추위를 피하면서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그다음으로 집만큼 아늑하고 편안한 곳은 없다는 집돌이 또는 집순이의 ‘홈데이트'(13.8%), 인공눈과 결이 다른 자연눈 속의 리얼 액티비티 ‘스키장 가기'(10.8%), 낭만의 극치 ‘겨울바다 구경하기'(7.9%), 동심으로 돌아가게 해주는 ‘눈사람 만들기'(2.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데이트에 관한 이전 글들

눈 오는 날 인기 있는 데이트 장소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