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TOP 20
2019년 한국에서 모바일 게임 매출 가장 높은 유통사 TOP 20
2019년 국내 모바일 게임 앱 매출은 4조 2,880억 원으로, 2018년 4조 740억 원 대비 5.2% 상승하여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발표한 ‘TPA 2020: Top Publisher Awards’를 통해 한국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유통사가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2019년 유통사별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TOP 20
- 엔씨소프트 (NCSOFT), 한국
- 넷마블 (Netmarble), 한국
- 넥슨 (NEXON), 일본
- 카카오 (Kakao Corp), 한국
- 펄어비스 (Pearl Abyss), 한국
- 슈퍼셀 (Supercell), 핀란드
- 게임빌 (GAMEVIL), 한국
- 지롱 (Zilong), 중국
- 네오위즈 (Neowiz), 한국
- 릴리스 (Lilith), 중국
- 선데이토즈 (SundayToz), 한국
- 웹젠 (Webzen), 한국
- 이펀 (EFUN), 중국
- 플레이위드 (PLAYWITH), 한국
- 신동네트워크 (X.D. Network), 중국
- 준하이 (IJUNHAI), 중국
- 엔에이치엔 (NHN), 한국
- 사삼구구 (4399), 중국
- 추앙쿨 (Chuang Cool), 홍콩
- 플레이릭스 (Playrix), 아일랜드
2019년 한국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유통사는 <엔씨소프트>로,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연이어 구글플레이스 매출 순위 1위를 유지하며 주요 매출을 이끄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그다음으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넷마블>, ‘FIFA 온라인 4M’의 <넥슨>, ‘Princess Connect Re:Dive’의 <카카오>, ‘검은사막’의 <펄어비스>가 TOP 5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20개 업체 중 한국 유통사는 절반인 10개이며, 중국은 홍콩 포함 7개, 일본 1개, 핀란드 1개, 아일랜드 1개로 나타났습니다. 상위 10개 게임 중 ‘리니즈M’ 등 6개가 RPG(역할수행게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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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국내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