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 치매 초기증상 10가지

알츠하이머병 경고 신호

알츠하이머병은 치매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기억력, 사고력 및 추론 능력이 서서히 저하되는 신경퇴행성 뇌질환입니다. 보통 65세 이후 발병되지만, 40~50대에서도 발생합니다. 초기 증상 중 하나가 발견되면 몸이 보내는 경고 신호를 무시하지 말고 반드시 검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미국 알츠하이머협회를 통해 알츠하이머병의 초기 증상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알츠하이머입니다

1.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기억 상실

알츠하이머병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로, 발병 초기에 최근 학습된 정보를 잊어버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날짜나 사건을 잊어버리고 같은 질문을 반복해서 합니다. 스스로 처리해야 하는 일을 위해 메모나 전자 알림, 가족 구성원의 의존도가 점점 높아져 갑니다. 일반적인 노후 현상으로 때때로 이름이나 약속을 잊어 버리지만 나중에 기억하는 것과 다릅니다.

2. 계획 및 문제 해결의 어려움

치매를 앓고 있는 사람 중 일부는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능력 또는 숫자를 다뤄야 하는 일에 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익숙한 레시피를 기억하고 월별 청구서를 처리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3. 익숙한 작업을 완료하기 어려움

알츠하이머 환자는 종종 일상 업무를 수행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때로는 친숙한 장소로 운전하거나 장보기 리스트를 작성하거나 좋아하는 게임의 규칙을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4. 시간이나 장소의 혼동

날짜, 계절 및 시간의 경과를 추적할 수 없습니다. 즉시 일어나지 않은 일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또는 어떻게 도착했는지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노후 현상으로 요일에 대해 헷갈려 하지만 나중에 알아내는 것과 다릅니다.

5. 시각적 이미지 및 공간관계 이해에 대한 어려움

일부 사람에게는 시력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균형이 잡히지 않거나 읽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거리를 판단하고 색상 또는 대비를 결정하는 데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운전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후로 인하여 백내장이 생겨 시력이 달라지는 것과 다릅니다.

6. 대화 및 단어 사용의 문제

대화 중간에 멈추거나 어떻게 대화를 이어가는지 모르거나 반복해서 말할 수도 있습니다. 친숙한 물건의 이름을 말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잘못된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계를 손목시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7. 물건을 엉뚱한 곳에 둔 후 되돌리는 능력의 상실

이상한 장소에 물건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으며 다시 찾기 위해 잃어버린 과정을 되돌아갈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노화 현상으로 때때로 물건을 잘못 두고 찾기 위해 단계를 다시 수행하는 것과 다릅니다. 특히, 질병이 진행될 때 다른 사람들이 도둑질을 했다고 비난할 수 있습니다.

8. 판단력 저하

판단이나 의사결정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돈을 다룰 때 판단력이 떨어지거나 몸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주의를 덜 기울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화 현상으로 자동차 오일 교환을 소홀히거나 때때로 나쁜 결정 및 실수를 하는 것과 다릅니다.

9. 직장생활 및 사회활동 중지

대화를 나누거나 이어가는 능력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취미, 사교활동, 또는 기타 활동에 참여하고 유지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화 현상으로 때때로 가족이나 사회적인 의무에 관심이 없는 느낌이 든 것과 다릅니다.

10. 기분과 성격의 변화

기분과 성격에 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혼란스러움, 의심스러움, 우울감, 두려움, 불안감 등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쉽게 화낼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가 가장 많은 나라 TOP 30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알츠하이머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초기 증상들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