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만두 브랜드 인기순위 TOP 8

한국인이 선호하는 냉동만두 브랜드 TOP 10

온라인 패널서비스 패널나우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는 냉동식품으로 만두(29.2%)가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는데요. 간편하게 한 끼 간식, 야식, 식사 등으로 대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2022년 9월 30일에 전국 17,4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냉동만두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은 ±4.4%포인트입니다.

냉동 만두입니다

냉동만두 브랜드 선호도 TOP 8

CJ제일제당입니다

  1. CJ비비고 왕교자: 43.3%
  2.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만두: 15.8%
  3. 해태 고향만두: 10.4%
  4. 오뚜기 X.O 만두: 7.1%
  5. 동원 개성 왕만두: 5.0%
  6. 롯데푸드 쉐푸드 만두: 3.2%
  7. 사조 포자만두: 2.1%
  8. 대림 고기손만두: 1.8%
  9. 기타: 4.7%

한국인이가 가장 선호하는 냉동만두로 △CJ비비고 왕교자(43.3%)를 손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2위를 차지한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만두(15.8%)보다 3배가량 많은 수치입니다. 그다음으로 △해태 고향만두(10.4%) △오뚜기 X.O 만두(7.1%) △동원 개성 왕만두(5.0%) △롯데푸드 쉐푸드 만두(3.2%) △사조 포자만두(3.2%) △대림 고기손만두(1.8%)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비비고의 신화

소비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는 2013년에 첫 선을 보인 후 2017년에 연매출 5000억 원을 돌파, 2020년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하며 누적 매출 5조 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닐슨코리아의 국내 냉동만두 시장 업체별 점유율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1분기 기준 CJ제일제당의 시장점유율은 소비자 선호도와 거의 비슷한 45.8%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1분기 국내 냉동만두 업체별 시장점유율 TOP 5

비비고입니다

  1. CJ제일제당: 45.8%
  2. 풀무원: 13.6%
  3. 해태: 12.3%
  4. 동원: 8.7%
  5. 오뚜기: 5.3%
  6. 기타: 14.3%

만두에 관한 이전 글들

냉동만두 시장점유율 및 브랜드 선호도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