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골프웨어 브랜드 순위 TOP 10

2022년 골퍼들이 선호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TOP 10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국내 골프 인구는 515만 명으로 사상 처음 500만 명을 넘어섰는데요. 2017년 386만 명 대비 33%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국내 골프웨어 시장도 유례없는 호황기를 맞이했는데요. 2021년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5조 6850억 원으로, 2017년 3조 7850억 원 대비 50% 증가했습니다. 이제는 골프웨어를 만들지 않은 패션업체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골프웨어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골프 뉴스 전문 사이트 골프이슈가 2022년 4월 1,120명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웨어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골프 의류입니다

2022년 골프웨어 브랜드 선호도 TOP 10 (전년 대비 증감)

타이틀리스트입니다

  1. 타이틀리스트: 18.1% (-)
  2. 캘러웨이: 12.9% (+4)
  3. 아이다스골프: 11.3% (-1)
  4. PXG: 10.7% (+1)
  5. 마크앤로나: 8.5% (-3)
  6. 어뉴: 6.2% (New)
  7. 파리게이츠: 5.2% (+1)
  8. 지포어: 4.3% (+2)
  9. 데상트: 4.2% (-2)
  10. 와이드앵글: 3.9% (-6)

휠라코리아, 타이틀리스트 인수로 호황

타이틀리스트(Titleist)가 골퍼들이 선호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1위를 차지하며 전년과 동일하게 왕좌를 유지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는 1935년 골프공 출시로 탄생한 미국 브랜드로 세계 골프공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골프 클럽, 골프화, 장갑, 골프웨어 등으로 영역을 확장했는데요. 2011년에 휠라코리아가 세계 골프공 브랜드 1위 타이틀리스트와 기능성 의류 브랜드 풋조이 등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골프용품 업체인 아쿠쉬네트를 인수하며 글로벌 골프 전문 기업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미국 글로벌 스포츠 장비 제조사 △캘러웨이(Callaway)(12.9%) △아디다스골프(11.3%) △PXG(10.7%)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전년 조사 대비 순위가 가장 상승한 브랜드는 △캘러웨이(+4) △지포어(+2) △파리게이츠(+1)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골프웨어 브랜드 평판 순위

반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국내 소비자들이 손꼽은 골프웨어 브랜드 1위는 2014년에 미국 텍사스에서 출시된 신생 브랜드인 △PXG가 차지했으며 그다음으로 △제이린드버그 △타이틀리스트 △나이키 △아디다스 △어뉴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골프에 관한 이전 글들

골프웨어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