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군 TOP 10

2021년 온라인 쇼핑 인기 상품군 TOP 10

2021년 연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2조 8946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0% 증가하며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38조 1951억 원으로 전체 거래액 중 약 72%를 차지했습니다. 거래액 기준 전년 대비 모바일 쇼핑이 27.6% 증가했습니다. 오늘은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를 통해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입하는 상품군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온라인 쇼핑입니다

2021년 상품군별 온라인 쇼핑 거래액 TOP 10

음식 배달 서비스입니다

  1. 음식 서비스: 25조 6847억 원 (13.3%)
  2. 음·식료품: 24조 8568억 원 (12.9%)
  3. 가전·전자·통신기기: 22조 8238억 원 (11.8%)
  4. 의복: 16조 9028억 원 (8.8%)
  5. 생활용품: 16조 7746억 원 (8.7%)
  6. 화장품: 12조 2070억 원 (6.3%)
  7. 여행·교통 서비스: 9조 3690억 원 (4.9%)
  8. 컴퓨터 및 주변 기기: 8조 8948억 원 (4.6%)
  9. 농축수산물: 7조 9421억 원 (4.1%)
  10. 스포츠·레저용품: 6조 3399억 원 (3.3%)

2021년 온라인쇼핑 거래액 기준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은 상품군은 △음식 서비스(13.3%)로 거래액이 25조 6847억 원에 달했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배달앱 등 비대면 음식 서비스 업계가 호황을 이뤘습니다. 그다음으로 △음·식료품(12.9%) △가전·전자·통신기기(11.8%) △의복(8.8%) △생활용품(8.7%) △화장품(6.3%)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전년 대비 거래액이 증가한 상품군은 △음식 서비스(48.2%) △음·식료품(26.3%) △가전·전자·통신기기(25.8%)이었으며 거래액이 감소한 유일한 상품군은 △화장품(-1.8%)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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