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피해야 하는 가상화폐 12개, 미국 신용평가사 선정

투자 피해야 할 암호화폐 12종

미국의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투자를 피해야 하는 암호화폐 12개를 최근에 공개했습니다.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는 미국에서 유일한 100% 독립적인 신용 평가 기관으로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Bitcoin) 및 암호화폐(Cryptocurrency)의 등급을 발표한 곳입니다. 오랫동안 평판이 좋은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가상화폐 등급입니다

투자를 피해야 할 암호화폐 12종

  1. 코멧(Comet): E-
  2. 메가코인(Megacoin): E-
  3. 쿼크(Quark): E-
  4. 살루스(Salus): E-
  5. 익스펜스(Expanse): E
  6. 매치풀(Matchpool): E
  7. 노바코인(Novacoin): E
  8. 일렉트로니움(Electroneum): E+
  9. 오라라코인(Auroracoin): D-
  10. 굴덴(Gulden): D-
  11. 팟코인(PotCoin): D-
  12. 라이즈(Rise): D-

암호화폐에 대한 평가 등급은 A(excellent), B(good), C(fair), D(weak), E(very weak) 5등급으로 나눴으며, D-등급부터 E-등급을 받은 12개를 나열하였습니다.

와이스 레이팅스의 설립자인 마틴 D.와이스(Martin Weiss)는 1971년에 높은 순자산 가치를 지닌 미국 상업은행의 안정 등급을 매기기 시작했으며 미국 생명 및 건강 보험 회사에 대한 최초의 독립 등급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는 유동 자산 5% 이내로 제한하고 하위 등급의 가상화폐는 투자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장 규모가 큰 비트코인 이외에도 이오스, 네오 등에도 관심을 가져보라고” 조언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G20 회의에 각 국가 중앙은행 관계자들과 재무부 장관이 참석하게 되는데요. G20의 핵심 금융 국제기구 금융안정위원회(FSB, Financial Stability Board)의 마크 카니(Mark Carney)의장은 현재 암호화폐가 세계 경제에 위협을 끼치지 않는다고 평가하며 회의의 방향이 새로운 암호화폐 규제를 도입하는 것보다 이미 도입된 규제를 검토하는 쪽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화폐 및 가상화폐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캐나다 중앙은행 박물관(The Bank of Canada Museum) 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