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재구매율 높은 자동차 브랜드 TOP 10, 현대기아차 몇 위?

2019년 상반기 미국인 자동차 브랜드 충성도 순위

자동차 회사가 좋은 자동차를 만들면 사람들은 계속 구매하기 마련인데요. 운전자는 자신이 타고 있는 자동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시 교체 시기가 되었을 때 같은 회사를 고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거나 현재 차량에 대한 나쁜 경험을 가지고 있을 때 완전히 다른 것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결함이 자주 발생하거나 리콜을 감행해야 하는 치명적인 결함이 있는 자동차는 소비자를 잃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평판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세계적인 마케팅 정보 서비스 회사인 JD 파워(J.D. Power)의 데이터를 통해 지난 한 해와 동일한 브랜드의 차량을 구매하거나 렌트한 운전자의 지분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브랜드 충성도입니다

10. 현대 (Hyundai)

  • 브랜드 충성도: 44.8%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333,328대 (+1.7%)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327,785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10점

현대는 기아, 도요타와 함께 J.D. Power의 자체 품질 평가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은 3가지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미국 비영리기관인 소비자 협회에서 발간하는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인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에서 테스트한 10가지 모델 중 7가지를 추천했습니다.

9. 닛산 (Nissan)

  • 브랜드 충성도: 45.8%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653,978대 (-7.7%)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708,525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9점

닛산은 품질 면에서 10점 만점에 9점이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45.8%라는 높은 고객 충성도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2018년 상반기에 2017년 동기간 대비 4% 이상 감소했으며, 2019년 상반기에도 2018년 동기간 대비 7.7% 감소함에 따라 판매 감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8. 렉서스 (Lexus)

  • 브랜드 충성도: 47.6%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135,735대 (+0.6%)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134,994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9점

도요타의 명품 브랜드인 렉서스는 고객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 중 하나로, 미국소비자만족도지수(ACSI: American Consumer Satisfaction Index)에서 모든 자동차 산업 브랜드 중 최고 등급인 85점을 받기도 했습니다.

7. 쉐보레 (Chevrolet)

  • 브랜드 충성도: 49.0%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938,626대 (-6.4%)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1,002,638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9점

2019년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도 대비 6.4% 감소했지만, 여전히 백만 대가량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였습니다. 새 차를 찾던 운전자의 거의 절반이 동일 브랜드로 돌아왔기 때문에 비교적 만족스럽게 판매량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쉐보레 차량에 설치된 제어 기능은 J.D. Power의 보고서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았으며, 전체의 신뢰성과 품질 또한 모두 우수했습니다.

6. 기아 (Kia)

  • 브랜드 충성도: 49.4%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304,844대 (+3.8%)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293,563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10점

기아는 현대, 도요타와 함께 J.D. Power의 자체 품질 평가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은 3가지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기아 운전자의 절반이 기아차를 또 선택했으며 구매자의 긍정적인 리뷰로 인하여 판매량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 포드 (Ford)

  • 브랜드 충성도: 54.0%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1,170,982대 (-4.5%)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1,226,398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9점

작년에 새 차를 구입한 포드 운전자의 절반 이상이 다른 포드를 사거나 렌트했습니다. 포드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회사 중 하나로서 상당한 미국인의 브랜드 충성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4. 램 (Ram)

  • 브랜드 충성도: 56.2%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333,168대 (+28.0%)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260,341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N/A

램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2019년 상반기에 2018년 같은 기간에 비해 28 % 더 많은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작년에 새로운 차량을 구입한 Ram 운전자의 56 % 이상이 2019년 상반기 또 다른 Ram을 구입했습니다.

3. 혼다 (Honda)

  • 브랜드 충성도: 57.7%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703,428대 (-1.6%)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714,901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8점

혼다는 지난해 새 차를 구입한 운전자의 대부분을 올해 다시 보유할 수 있는 5대 자동차 회사 중 하나입니다. 미국소비자만족도지수(ACSI: American Consumer Satisfaction Index)에서 100점 만점에 83점을 부여받았으며 이는 100점 만점에 최고 점수인 85점을 받은 렉서스 다음으로 가장 높은 점수입니다. 또한, 미국 비영리기관인 소비자 협회에서 발간하는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인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에서 테스트한 8가지 모델 중 7가지를 추천했습니다.

2. 도요타 (Toyota)

  • 브랜드 충성도: 59.5%%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1,016,373대 (-4.9%)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1,069,138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8점

도요타는 현대, 기아와 함께 J.D. Power의 자체 품질 평가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은 3가지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또한 미국 비영리기관인 소비자 협회에서 발간하는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인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의 브랜드 신뢰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1. 스바루 (Subaru)

  • 브랜드 충성도: 61.5%
  • 2019년 상반기 판매량: 339,525대 (+5.2%)
  • 2018년 상반기 판매량: 322,860대
  • JD 파워의 품질 점수: 10점 만점에 7점

스바루가 브랜드 충성도가 가장 높은 자동차 제조업체로 밝혀졌습니다. 지난해 새 차를 사거나 임대하려고 했던 스바루 운전자들 중 60% 이상이 스바루에 머물렀습니다. 미국 비영리기관인 소비자 협회에서 발간하는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인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에서 100점 만점에 81점을 부여했으며 테스트한 8가지 모델 중 7가지를 추천했습니다. 우리나라 일본차 수입 추이 (2012-2019) 가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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