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치 못 했던 레몬 활용법 10가지

레몬의 놀라운 활용법

레몬은 샐러드 소스나 연어 등 비린 음식을 먹을 때 상큼함을 더해주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하는 과일인데요. 음식의 향과 맛을 높이는 데만 활용했던 레몬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을 소개해봅니다. 똑똑한 레몬 활용법을 보러 함께 가볼까요?
레몬 활용법

손톱 강화제

건조하거나 잘 부러지는 손톱이 있는 경우, 올리브오일과 레몬주스를 혼합해 그릇에 담고 손톱을 담가주면 손톱을 희게 하고 얼룩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물로 헹궈준 후, 큐티클 오일을 발라 주면 더욱 좋아요.

치아 미백

레몬즙(또는 레몬주스)와 베이킹 소다를 잘 섞어 손가락으로 치아에 발라 문질러주면,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또는 면봉이나 칫솔에 묻혀 부드럽게 닦아줘도 됩니다. 하지만, 레몬즙이나 베이킹 소다 둘 중 하나만 하거나 또는 섞어서 사용하더라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치아 표면이 상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천연 데오드런트

레몬의 천연 데오드런트(냄새 제거제) 효과가 꽤 좋다고 입증되었는데요. 샤워를 끝내기 전에 반으로 자른 레몬을 5분 정도 문질러 준 후 물로 헹궈내면, 오랫동안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냉장고 탈취제 레몬

냉장고 탈취제

냉장고 안의 냄새 제거를 위해서 베이킹 소다를 많이 사용하지만, 베이킹 소다보다는 레몬이 훨씬 더 효과가 좋습니다. 스펀지 등에 레몬주스를 흡수시킨 후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두면, 음식 냄새를 몇 시간 안에 제거할 수 있어요. 또한, 쓰레기통의 불쾌한 냄새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방 용품 및 식기 보존

도마, 주걱, 등 나무로 만든 주방용품은 주방세제로 씻고 나도, 세균과 악취가 남는데요. 레몬을 잘라서 문질러 준 후, 30분 정도 방치해두세요. 시간이 지나면 물로 간단히 헹궈준 후 말리면, 세균도 없어지고, 악취도 나지 않습니다. 고령토와 동물 뼛가루로 빚은 본차이나 와 파인차이나 식기를 레몬주스로 적신 천으로 닦으면, 본래의 광택을 찾을 수 있어요.

천연 방부제 레몬

천연 식품 보존제

채소와 과일 또는 음식에 레몬주스 또는 레몬즙을 첨가하면 레몬의 구연산이 갈변 현상을 막고, 넣지 않았을 때보다 더 오래 보존할 수 있어요. 또한, 소스나 을 만들 때에도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합니다.

호흡기 질환 완화

레몬에는 항균 특성(AntiBacterial Properies)가 있어, 가래의 양을 줄이거나, 천식으로 흉부가 힘들 경우 레몬즙을 넣은 물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감기에 걸렸거나 목이 부어오를 때에도 레몬즙을 직접 먹거나 레몬즙을 넣은 물을 마시면 효과가 있어요.

메쓰거움 완화

레몬 주스 한 컵에 설탕 한 스푼을 넣어 마시면, 메쓰꺼움에 놀라울 정도로 효과를 보입니다.

관절 통증 완화

레몬주스를 적신 수건을 관절염 또는 관절 통증이 있는 부위에 올려놓으면 통증과 염증을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는 레몬주스가 관절염 및 류머티즘 통증을 일으키는 요산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복통 완화

레몬 산이 매우 높아 위장의 음식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복통이 있을 시 레몬즙을 넣은 따뜻한 물을 마시거나 또는 레몬 1개를 즙을 내어 마시면, 위액을 증가시켜 소화과정을 원활하게 돕습니다.

레몬이 주는 신기한 선물

개인적으로 레몬을 많이 먹고, 또한 사용하는 편인데요. 건강에도 매우 좋을 뿐만 아니라, 화학제품이 아니어서 피부에 맞닿아도 부작용이 없어 좋은 것 같아요. 이제 레몬을 먹지만 마시고, 야무지게 활용해보시기를 바라요!

2 Responses to “예상치 못 했던 레몬 활용법 10가지”
  1. 포토구라퍼 says:
    • bliss s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