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브랜드 판매순위 TOP 5

2018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니커즈 브랜드 TOP 5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실용성과 패션을 겸비한 스포츠룩이 각광받으면서 스니커즈의 소비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운동화 브랜드는 정통성과 혁신성을 오가는 디자인과 착화감을 높이는 최첨단 기술로 전 세계인의 선택을 꾸준히 받아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시장분석기관 Statista 자료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니커즈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운동화입니다

2018년 운동화 브랜드 판매순위 TOP 5 (단위: 억 달러)

나이키입니다

  1. 나이키 (Nike): 223
  2. 아디다스 (Adidas): 146
  3. 아식스 (Asics): 29
  4. 푸마 (Puma): 25
  5. 언더아머 (Under Armour): 11

정통성과 혁신성을 오가는 신발 트렌드

2018년 연간 신발 매출액 223억 달러 (25조 3,462억 원)을 기록한 나이키는 전세계 운동화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흥미롭게도 현재 나이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발에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출시된 일부 모델이 포함됐습니다. 운동화 시장은 혁신과 향수 사이를 끊임없이 오가며 있어 최첨단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신발과 1970~1980년대에 디자인한 신발이 똑같이 팔리거나 몇 십 년 전 모델이 더 잘 팔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키 vs. 아디다스

아디다스입니다

2011년부터 2018년까지 글로벌 스니커즈 마켓에서 부동의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두 브랜드의 매출액 추이 및 비교 그래프입니다. 부동의 2위 나이키는 꾸준히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반면, 부동의 2위 아디다스는 증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키의 연간 매출액이 아디다스보다 거의 2배 가까이 더 높습니다. 2006년 아디다스가 리복을 인수합병되어 아디다스 매출액에 리복 매출액이 포함된 점을 감안한다면, 나이키가 스니커즈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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