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세계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 Top 50, 삼성은 몇 위?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Top 50

브랜드 가치(brand value)는 기업 브랜드의 현재 가치를 실제 금액으로 환산한 것으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무형의 자신입니다. 인터넷 사용자가 매년 급증하면서 세계적인 기업의 재화 및 서비스가 미치는 범위도 빠른 속도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세계적으로 가장 가치가 높은 기업 순위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아래 순위는 미국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의 ‘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발표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2018년 세계 브랜드 가치 Top 50 (단위: 10억 달러)

  1. Apple(애플): $183
  2. Google(구글): $132
  3.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105
  4. Facebook(페이스북): $95
  5. Amazon(아마존): $71
  6. Coca-Cola(코카콜라): $57
  7. Samsung(삼성) : $48
  8. Disney(디즈니): $48
  9. Toyota(도요타): $45
  10. AT&T(AT&T): $42

10위에 진입한 브랜드 중 작년 대비 브랜드 가치 변화율이 30% 이상 증가한 곳은 구글(+30%), 아마존(31%)이며, 20% 이상 증가한 곳은 마이크로소프트(+21%), 페이스북(+29%), 삼성(+25%)입니다.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업체 ‘브랜드파이낸스(BrandFinance)’가 발표한 ‘2018년 세계 500대 브랜드(Global 500 2018)’ 보고서에서는 아마존 1위, 애플 2위, 구글 3위, 삼성 4위, 페이스북이 5위였습니다. 세계 최대 통신 기업 AT&T 주식회사가 10위를 차지한 것에 눈길이 갑니다.

  1. McDonald’s(맥도널드): $41
  2. GE(GE): $37
  3. Mercedes-Benz(메르세데스 벤츠): $34
  4. Intel(인텔): $34
  5. Louis Vuitton(루이비통): $34
  6. Cisco(시스코): $32
  7. IBM(IBM): $32
  8. NIKE(나이키): $32
  9. Verizon(버라이즌): $31
  10. BMW(BMW): $31
  1. Oracle(오라클): $31
  2. Marlboro(말보로): $27
  3. SAP(SAP): $26
  4. Honda(혼다): $26
  5. Budweiser(버드와이저): $26
  6. Walmart(월마트): $25
  7. Visa(비자): $26
  8. American Express(아메리칸 익스프레스): $23
  9. Pepsi(펩시): $18
  10. L’Oréal(로레알): $17

미국 최대 이동통신업체 버라이즌(Verizon)은 19위, 통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 서비스 스택을 제공하는 오라클(Oracle)은 21위,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일의 다국적 소프트웨어 기업 에스에이피(SAP)는 23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 자동차 브랜드 현대와 기아는 Top 50 안에 들지 못했는데, 일본 자동차 브랜드인 도요타(Toyota)는 9위, 혼다(Honda)는 14위에 진입하였습니다.

  1. Nescafe(네스카페): $17
  2. Gillette(질레트): $17
  3. Home Depot(홈디포): $16
  4. Starbucks(스타벅스): $16
  5. Hermès(에르메스): $15
  6. Gucci(구찌): $15
  7. Audi(아우디): $15
  8. Accenture(액센츄어): $15
  9. ESPN(ESPN): $15
  10. IKEA(이케아): $15

미국 다국적 경영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Accenture)는 38위,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 텔레비전 네트워크 ESPN은 39위를 차지했습니다. 40위를 차지한 스웨덴 가구 소매 업체 이케아(IKEA)는 가구 업체에서 최초로 순위에 진입했습니다.

  1. Frito-Lay(프리토 레이): $14
  2. Ford(포드): $14
  3. Wells Fargo(웰스 파고): $14
  4. UPS(UPS): $13
  5. CVS(CVS): $13
  6. Zara(자라): $13
  7. H&M(H&M): $13
  8. Siemens(지멘스): $13
  9. Mastercard(마스터카드): $12
  10. HP(HP): $12

Top 10에 진입한 브랜드 모두 가치가 상승했으며 그중 5개 브랜드는 21~31% 사이로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반면, Top 11~50에 진입한 브랜드 중 작년보다 브랜드 가치가 가장 많이 변화한 브랜드는 구찌(Gucci)와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로 각각 18% 상승했습니다. Top 10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가 매년 고공상승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쇼핑에 관한 이전 글들

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Top 100 (<-바로가기)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포브스 웹사이트의 관련 페이지를 참고하시길요. 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을 알아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