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제품 가장 많이 사는 나라 Top 5

아이키아 제품 주요 판매 국가 Top 5

스웨덴 가구 제조 기업 IKEA은 1934년 설립 이후 급속도로 성장하였는데요. 소비자가 가구를 직접 조립하여 완성함으로써 판매자는 보다 낮은 생산 비용과 환경친화 정책을 추구할 수 있고 소비자는 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여 제품 경쟁력을 높여 왔습니다. 또한, 고객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현실적인 쇼룸(showroom) 전시 방식은 소비자의 소비 결정력을 높이는데 한몫을 했습니다. 매년 전 세계 매장에 8억 1,7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할 정도로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2017년 IKEA 제품의 전 세계 판매점유율에 따라 IKEA 제품의 주요 소비 국가는 어디인지 알아보기로 해요. 아래는 미국 시장분석기관 Statista 및 미국 경제 전문지 Forbes 발표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IKEA 제품 가장 많이 사는 나라 Top 5

아이키아 선호 국가입니다

  1. 독일: 15%
  2. 미국: 14%
  3. 프랑스: 8%
  4. 영국: 6%
  5. 중국: 6%

이케아입니다

각국의 인구 순위 1위 중국과 3위 미국에서 IKEA 제품 소비자가 많으며, 유럽 국가 중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순서대로 독일(16위), 프랑스(20위), 영국(22위)이 IKEA 제품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구업체 IKEA, 세계 기업이 되다!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18년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에서 IKEA가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순위 40위를 달성하였으며, 가구 소매업체에서는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무려 189억 달러(21조 1,131억 원)에 달하는 가치를 가지고 있는 대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IKEA 발음이 헷갈린다고?

‘IKEA’를 ‘아이키아’ 또는 ‘이케아’ 등 나라마다 인종마다 조금씩 다르게 부르는데요. IKEA의 고향 스웨덴을 포함하여 유럽에서는 ‘이케아’라고 발음하고, 미국과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에서는 ‘아이키아’, 좀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아이케아’라고 발음합니다. 북미에서 현대(Hyundai)를 한국인처럼 발음하기 힘들어 ‘횬다이’라고 발음한다고 해서 우리도 ‘횬다이’라고 말하자고 주장할 수 없듯이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현지 표현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을 듯합니다.

쇼핑에 관한 이전 글들

IKEA 제품을 가장 많이 구입하는 나라를 알아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