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인기있는 글로벌 브랜드 TOP 9, 삼성 몇 위?

2020년 글로벌 브랜드 페이스북 팔로워 수 TOP 9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글로벌 브랜드의 인기는 SNS 상의 팔로워로 연결되는데요. 광고주와 마케팅 담당자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에 자사의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에 도달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활성 계정 수가 가장 많은 SNS는 페이스북으로 2020년 4월 기준 24억 4,900만 명입니다. 오늘은 독일 시장분석기관 Statista를 통해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로벌 제품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품 브랜드입니다

2020년 세계 브랜드 페이스북 팔로워 TOP 9 (단위: 만 명)

팔로워입니다

  1. 삼성 (Samsung): 16,005
  2. 코카콜라 (Coca-Cola): 10,711
  3. 유튜브 (YouTube): 8,435
  4. 맥도널드 (McDonald’s): 7,986
  5. 캔디 크러쉬 사가 (Candy Crush Saga): 7,154
  6. 크리미널 케이스 (Criminal Case): 6,588
  7. 텍사스 홀덤 포커 (Texas HoldEm Poker): 6,366
  8. 인스타그램 (Instagram): 6,034
  9. 케이에프씨 (KFC): 5,500

Facebook에서 팔로워가 가장 많은 제품 브랜드는 대한민국 대기업 ‘삼성’으로 나타났습니다. 2위는 ‘코카콜라’로 페이스북에서 삼성과 함께 1억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브랜드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유튜브’와 ‘맥도널드’가 뒤를 이었습니다. 5위부터 8위는 게임 브랜드가 차지했는데요. 5위를 차지한 ‘캔디 크러쉬 사가’는 모바일게임 개발업체 킹(King)에서 2012년에 출시한 캐주얼 퍼즐게임입니다. 6위를 차지한 ‘크리미널 케이스’는 퍼시픽 베이에서 출시한 범죄수사 추리 게임입니다. 7위를 차지한 ‘텍사스 홀덤 포커’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포커의 한 종류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텍사스 홀덤 포커 모바일 게임입니다. 개그맨 김학도가 2010년부터 연예인 1호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활동해 2018년에 텍사스 홀덤 아시아대회에서 첫 우승을 하여 국내에 점차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8위는 인스타그램, 9위는 KFC가 차지했습니다.

SNS에 관한 이전 글들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