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메이커 인기 품목 TOP 9

노브랜드(no-brand) 품목 찾는 이유

노메이커 제품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을 가리키는데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찾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2020년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옥션 방문 고객 1,0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노메이커 제품에 관한 사용 및 인식 실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노메이커입니다

노메이커 구매 채널 TOP 5

구입 경로입니다

  1. 온라인몰: 86%
  2. 대형마트: 8%
  3. 전통시장/전문상가: 3%
  4. 편집샵/로드샵: 2%
  5. 백화점: 1%

노메이커 제품을 가장 많이 구입하는 경로는 ‘온라인몰'(86%)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다양한 노메이커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대형마트'(8%), ‘전통시장/전문상가'(3%), ‘편집샵/로드샵'(2%), ‘백화점'(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메이커 구매 품목 TOP 9

구입 품목입니다

  1. 생필품: 20%
  2. 의류/잡화: 17%
  3. 식품: 17%
  4. 소형/주방가전: 16%
  5. PC: 8%
  6. 가구/인테리어: 8%
  7. 뷰티: 7%
  8. 대형가전: 4%
  9. 유아동 제품: 3%

주로 구입하는 브랜드가 없는 상품으로는 ‘생필품'(20%)이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의류/잡화'(17%), ‘식품'(17%), ‘소형/주방가전'(16%) 순으로 많았습니다. 반면 ‘대형 가전'(4%)과 ‘유아동 제품'(3%)은 상대적으로 찾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메이커 제품 찾는 이유 TOP 5

장점입니다

  1. 저렴한 가격: 51%
  2. 다양한 제품: 16%
  3. 우수한 품질: 15%
  4. 상생/동반성장: 12%
  5. 적용가능 혜택: 6%

브랜드가 없는 상품을 찾는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51%) 때문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다양한 제품'(16%), ‘우수한 품질'(1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노메이커 제품 찾지 않는 이유 TOP 5

단점입니다

  1. A/S 미비: 38%
  2. 품질 우려: 26%
  3. 교환/반품/환불 불편: 19%
  4. 가격 불만족: 11%
  5. 디자인 불만족: 6%

반면 브랜드가 없는 상품을 기피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요. 주요 이유로 ‘A/S 미비'(38%) 및 ‘품질 우려'(26%), ‘교환/반품/환불 불편'(19%)을 손꼽은 응답자가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