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가장 인기 있는 나라 TOP 8, 한국 몇 위?

온라인 밀키트 주문 가장 흔한 나라 TOP 8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으로 구성된 간편 요리 세트를 말하는데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재택근무, 비대면 수업 등 영향으로 집밥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밀키트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했는데요. 밀키트의 경제성과 편의성에 만족한 소비자들이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밀키트를 꾸준히 찾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밀키트 등 가정 간편식 시장 규모는 5조 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이는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했던 2020년 대비 25% 증가한 수치입니다. 오늘은 독일 통계조사기관 Statista가 세계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2021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1년 동안 실시했던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온라인 밀키트를 주로 소비한 나라는 어디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가정간편식입니다

2021~2022년 온라인 밀키트 주문 경험률 TOP 8

식사입니다

  1. 한국: 19%
  2. 인도: 16%
  3. 영국: 12%
  4. 중국: 12%
  5. 미국: 9%
  6. 스페인: 8%
  7. 프랑스: 6%
  8. 이탈리아: 5%

Statista의 글로벌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으로 밀키트를 주문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가 가장 많은 나라는 △한국(19%)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 국내 이커머스와 새벽배송 시장이 매우 발달해 밀키트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데요. 국, 탕, 찌개 같은 일상식부터 스테이크, 감바스 등 특별식, 곱창구이, 만두전골 등 캠핑식까지 메뉴 종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인도(16%) △영국(12%) △중국(12%) 순을 뒤를 이으며 밀키트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미국(9%) △스페인(8%) △프랑스(6%) △이탈리아(5%) 순으로 밀키트 주문 경험률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식에 관한 이전 글들

온라인 밀키트 주문이 가장 흔한 나라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