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종류 인기순위 TOP 8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빼빼로 TOP 8

매년 11월 11일이 되면 빼빼로를 구입해 연인, 친구, 동료, 가족 등에게 선물하고 함께 나눠 먹기도 하는데요. 빼빼로데이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와 함께 ‘3대 데이’로 꼽히는 날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데이 마케팅 기념일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온라인 패널서비스 패널나우가 2022년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 동안 전국 44,04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빼빼로 종류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빼빼로입니다

최애 빼빼로 종류 TOP 8

아몬드입니다

  1. 아몬드: 36.2%
  2. 오리지널: 30.0%
  3. 누드: 15.2%
  4. 크런키: 5.7%
  5. 화이트 쿠키: 4.2%
  6. 포키: 3.4%
  7. 수제: 1.6%
  8. 딸기: 1.3%
  9. 기타: 2.3%

빼빼로는 1983년 4월에 처음 출시하여 올해 39년째를 맞이했지만 여전히 롯데제과의 스테디셀러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데요. 오리지널 빼빼로가 출시된 1983년부터 지난 2021년 12월까지 거든 실적은 약 1조 8000억 원(약 34억 갑)에 이를 것으로 추산됩니다. 지금까지의 판매량을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길이가 약 54만 km에 달해 지구 13바퀴 이상을 돌 수 있습니다. 그중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종류는 1984년에 출시된 △아몬드빼빼로(36.2%)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아몬드빼빼로는 전체 매출의 30~35%를 차지하며 매년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오리지널빼빼로(30.0%) △누드빼빼로(15.2%) 순으로 선호도가 나타났는데, 이 역시 매출 순위와 동일합니다. 설문조사에 언급된 제품 이외에도 죠스빼빼로, 꼬깔콘빼빼로, 더블딥초코화이트빼빼로, 후레이크빼빼로, 블루베리요거트빼빼로, 벚꽃향빼빼로, 크런키빼빼로 등 다양한 신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크런키빼빼로는 2020년 출시 6개월 만에 약 1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공신화를 보였습니다.

기념일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빼빼로 종류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