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위한 최고의 도시 TOP 8, 서울 몇 위?

2022년 국제 유학생을 위한 최고의 도시 TOP 8

공부하기 위해 선택한 도시는 대학 생활뿐만 아니라 졸업 후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데요. 유학생은 학교를 선택할 때에 대학 순위, 학생 구성, 학비, 도시의 안전 및 생활 수준, 고용 등과 같은 측면도 함께 고민해야 합니다. 오늘은 영국 대학 평가 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위와 같은 요소를 바탕으로 평가한 결과를 통해 세계에서 유학하기 가장 좋은 도시는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2년 유학 위한 최고의 도시 TOP 8

  1. 영국 런던 (London): 100
  2. 독일 뮌헨 (Munich): 97.4
  3. 한국 서울 (Seoul): 96.1
  4. 일본 도쿄 (Tokyo): 96.1
  5. 독일 베를린 (Berlin): 95.9
  6. 호주 멜버른 (Melbourne): 95.5
  7. 스위스 취리히 (Zurich): 94.9
  8. 호주 시드니 (Sydney): 94.3

올해도 영국 런던(100)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런던에는 영국 최고 3대 명문대로 손꼽히는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University College London)이 있으며, 공립 연구 중심의 이공계 종합대학인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과 킹스칼리지런던(King’s College London) 등 세계적 수준의 교육 기관이 소재하고 있어 수년간 유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도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국 서울은 2위 독일 뮌헨에 이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서울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등 한국 명문대를 포함하여 총 41개의 4년제 대학교(국공립 4개, 사립 37개)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편리한 교통시설, 풍부한 문화, 거주 안전 등 부문에서도 높은 매력을 지니고 있는 도시입니다. 그다음으로 일본 도쿄, 독일 베를린, 호주 멜버른, 스위스 취리히, 호주 시드니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대학에 관한 이전 글들

외국 유학생에게 가장 좋은 세계 도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