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브랜드 인기순위 TOP 5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수 브랜드 TOP 5

국내 생수 시장 규모는 연간 1조 원가량으로, 최근 5년간 연평균 10% 이상 성장 중에 있는데요. 2020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수돗물 유충 사태로 인하여 사상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생수 시장은 2023년에는 2조 원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 두잇서베이가 2022년 5월 12일부터 20일까지 전국 4,58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수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설문조사의 신뢰수준은 95%이며 표본오차는 ±1.45%P입니다.

생수입니다

생수 브랜드 선호도 TOP 5

제주 삼다수입니다

  1. 삼다수: 37.7%
  2. 아이시스: 9.0%
  3. 스파클생수: 6.8%
  4. 백산수: 6.0%
  5. 에비앙: 3.1%
  6. 특별히 없음: 35.9%
  7. 기타: 1.5%

국내 생수 시장에서 경쟁 중인 200개 이상의 브랜드 중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삼다수'(37.7%)로, 2위보다 4배 더 많은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1년 생수 시장 점유율로 살펴보면, ‘삼다수’는 40.7%, ‘아이시스’는 13.9%으로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선호도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스파클생수'(6.8%), ‘백산수'(6.0%), ‘에비앙'(3.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특별히 선호하는 브랜드가 없다고 답한 응답자의 비율이 35.9%에 달했습니다. 생수업계 빅3 외에도 이마트 홈플러스, GS25, CU, 쿠팡, 티몬, 11번가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사에서 내세우는 저가형 자체 브랜드(PB) 제품을 선호하는 비율도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물에 관한 이전 글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수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