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장점 TOP 5

기프티콘 이용할 때의 장점 TOP 5

통계청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국내 기프티콘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5조 9534억 원으로, 2019년 3조 3800억 원 대비 76%, 2020년 4조 3990억 원 대비 43% 증가했는데요.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e-쿠폰 판매가 크게 늘어난 데다가 종합 이커머스뿐만 아니라 올리브영, 마켓컬리, 배달의민족 등 다양한 업체들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하며 비대면 판매 방식을 확장하면서 시장의 덩치를 더욱 키웠습니다. 오늘은 2022년 8월에 20대를 상대로 실시한 통계청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기프티콘 사용 시 이점으로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기프티콘입니다

기프티콘 장점 TOP 5 (중복응답)

장점입니다

  1. 쉽게 선물할 수 있어서: 90.4%
  2. 비대면으로 선물할 수 있어 편리해서: 62.7%
  3. 메뉴를 바꿔서 쓸 수 있어서: 27.7%
  4. 다양한 혜택(쿠폰, 할인 등)이 있어서: 14.5%
  5. 소소한 선물을 하기 좋은 금액대라서: 1.2%

기프티콘 이용할 때의 장점으로 ‘쉽게 선물할 수 있어서'(90.4%)와 ‘비대면으로 선물할 수 있어서 편리해서'(62.7%) 등 선물할 시 용이함과 편리함을 가장 많이 손꼽았는데요. 기프티콘 사용 목적을 조사한 결과, 실제로 가족과 지인에게 ‘생일, 합격, 승진 등 축하할 일이 있을 때'(84.3%)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15.7%) 기프티콘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선물 품목으로는 ‘카페'(81.9%)가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식사'(6.0%), ‘생필품'(3.6%), ‘기타'(8.4%)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기프티콘 이용 빈도

이용 빈도입니다

  • 주 2회 이상: 10.9%
  • 주 1회: 24.1%
  • 2주 1회: 33.7%
  • 월 1회 이하: 31.3%

기프티콘 이용 빈도는 ‘2주에 1회'(33.7%)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주 1회'(10.9%) 및 주 2회 이상(10.9%) 등 주 1회 이상 사용한다고 답한 응답자도 3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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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프티콘 장점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