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오타와 무료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

무료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

춥고 긴 겨울의 나라 캐나다는 아이스 스케이트와 아이스하키 의 인기가 매우 높은데요. 긴 겨울 동안 가족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 아주 어릴 적부터 스케이팅과 하키를 배웁니다. 이를 위해 캐나다 전역 곳곳에는 문화센터의 상설 링크(유료)뿐만 아니라, 관공서와 공원 등에 겨울마다 세워지는 비상설 링크(무료) 등 아이스 링크의 수가 매우 많습니다. 오타와에는 비상설 무료 아이스 링크가 무려 250개 이상이나 있어 마음만 먹는다면 언제든지 가까운 링크에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그중의 하나인 오타와 시청의 무료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타와 시청 아이스 링크 Sens Rink of Dreams

캐나다 오타와 시청 아이스 링크 입니다

오타와 시청 건물 앞 광장인 Marion Dewar Plaza는 연중 내내 시민들의 축제와 이벤트 장소로도 자주 활용되는 곳인데요. 겨울이 되면 광장을 따라 다양한 컬러의 LED 네온이 들어간 울타리를 세운 후 커다란 아이스 링크(Sens Rink of Dreams)로 변신한답니다. 기상 조건이 나쁘지 않은 한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무료로 오픈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스케이트 대여 시간 및 비용

스케이트 대여 비용 입니다

아이스 링크마다 스케이트를 빌려주는 곳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출발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고 가시면 좋습니다. 오타와 시청의 링크는 링크 바로 옆 컨테이너에서 스케이트 및 보조 기구를 빌리거나 스케이트 날을 갈 수 있는데요. 대부분 스케이팅을 자주 즐기기 때문에 스케이트를 직접 가져오지만, 계획에 없다가 방문한 경우에는 빌려서 타기도 하더라고요. 아래는 서비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 대여 가능 시간: 금요일(오후 4시~9시), 토요일(오후 12~9시), 일요일(오후 12~6시)
  • 성인 스케이트 대여: 15달러(1.5시간)
  • 단체 5명, 또는 어린이 스케이트 대여: 10달러(1.5시간)
  • 보조 기구 및 헬멧 대여: 각각 5달러
  • 스케이트 날 갈기(sharpening): 1켤레 8달러, 2켤레 15달러

비버테일(BeaverTails) 판매점

캐나다 대표 먹거리 비버테일 입니다

캐나다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인 비버테일은 비버(beaver) 꼬리(tail) 모양의 반죽을 튀긴 후 각종 달콤한 토핑을 뿌려 먹는 캐나다 전통 디저트입니다. 시청 아이스 링크에는 비버테일 판매점만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오픈 시간대는 스케이트 대여 시간대와 동일합니다.

기타 볼거리

오타와 시청에는 무료 아이스 링크뿐만 아니라, 무료 전기차 전기 충전소도 있어요. 저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을 사용 중이라 스케이팅 타는 동안 야무지게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건물 안에는 캐나다 역사를 빛내는 영웅 또는 예술가를 소개하는 무료 전시회가 항상 있으니 스케이팅을 즐긴 후 둘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초순부터 1월 초순까지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가득 찬 건물 내부도 볼 수 있습니다.

오타와 시청뿐만 아니라, 캐나다 전역에 있는 대부분의 대도시 시청에서도 아이스 링크를 무료로 오픈하고 있습니다. 특히, 캐나다 오타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리도 운하(Rideau Canal) 이 세계 최대 규모의 아이스 링크로 변신한답니다. 그외 오타와 내 스케이트 링크 (<-클릭)의 위치와 시간 등이 궁금하신 분은 참고하시길요. 춥고 긴 겨울을 다양한 겨울 스포츠로 즐겁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4 Responses to “캐나다 오타와 무료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
  1. Bablofil says:
    • bliss says:
  2. 포토구라퍼 says:
    • bliss s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