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면세점 인기순위 TOP 9

국내 온라인 면세점 선호도 및 성장률 TOP 9

2017년 국내 면세점 총매출 14조 4,684억 원으로 그중 인터넷면세점 매출은 3조 3,357억 9,600만 원을 기록해 총매출의 23.05% 정도 차지했습니다. 전년 대비 41.09% 성장한 수치입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과 함께 면세점 인터넷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면서 각 면세점들은 인터넷 플랫폼 및 모바일 앱 개선, 인터넷 전용 상품 개발, 이용 고객 대상 특별 이벤트, 추가 할인 혜택 등을 통해 고객 유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한 면세품은 공항 및 항만에 위치한 ‘인도장’에서 건네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와 관세청의 통계 자료를 통해 면세 산업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터넷 면세점입니다

국내 인터넷면세점 연매출 추이

연 매출입니다

  • 2011년: 4,184억 6,900만 원
  • 2012년: 4,682억 7,400만 원
  • 2013년: 5,635억 9,400만 원
  • 2014년: 7,944억 600만 원
  • 2015년: 1조 5,165억 6,100만 원
  • 2016년: 2조 3,642억 3,600만 원
  • 2017년: 3조 3,357억 9,600만 원

2017년 연매출 가장 높은 인터넷면세점 TOP 3

  1. 롯데: 1조 3,774억 200만 원 (전 지점 합산)
  2. 신라: 8,809억 800만 원 (서울점·제주점 합산)
  3. 신세계: 5,708억 5,800만 원 (명동점·부산점 합산)

인터넷면세점 소비자 선호도 TOP 9

소비자 선호도입니다

  1. 롯데인터넷면세점: 18.3%
  2. 신세계: 15.3%
  3. 신라: 14.2%
  4. sm온라인: 7.1%
  5. 두타면세점: 6.3%
  6. 한화갤러리아온라인: 6.1%
  7. 아시아나인터넷: 6.0%
  8. 그랜드면세점: 4.6%
  9. 동화인터넷면세점: 2.7%
  10. 기타: 19.4%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2018년 4월에 전국 19세 이상 성인 설문 응답자 5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른 순위입니다.

성별 인터넷면세점 선호도

  • 남성
    • 롯데: 16.6%
    • 신세계: 14.4%
  • 여성
    • 롯데: 19.9%
    • 신라: 16.5%

연령별 인터넷면세점 선호도

  • 20대: 롯데 (25.7%)
  • 30대: 롯데 (25.1%)
  • 40대: 신세계 (21.0%)
  • 50대: 신세계 (18.8%)
  • 60대 이상: 롯데 (14.9%)

지역별 인터넷면세점 선호도

  • 서울: 롯데 (21.1%)
  • 경기·인천: 신라 (N/A)
  • 부산·경남·울산: 롯데 (22.3%)
  • 대구·경북: 신라 (N/A)
  • 광주·전라: 신세계 (17.0%)

쇼핑에 관한 이전 글들

인터넷 면세점 연매출 및 소비자 선호도를 알아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