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청소년 온라인 플랫폼 순위 TOP 7

2022년 청소년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TOP 7

10대의 인터넷 소비 형태를 살펴보면 머지않은 미래의 온라인 콘텐츠 및 플랫폼 흐름을 파악하기 수월해지는데요. 오늘은 스마트학생복이 2022년 2월 2주 동안 10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콘텐츠 소비 현황’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청소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십대입니다

2022년 10대 온라인 플랫폼 순위 TOP 7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1. 유튜브: 30.8%
  2. 인스타그램: 19.3%
  3. OTT 플랫폼: 16.7%
  4. 페이스북: 16.1%
  5. 온라인 커뮤니티: 7.9%
  6. 트위터: 5.9%
  7. 틱톡: 3%
  8. 기타: 0.3%

청소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은 ‘유튜브'(30.8%)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인스타그램(19.3%),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시즌·카카오TV 등 ‘OTT 영상 플랫폼'(16.7%), ‘페이스북'(16.1%), ‘온라인 커뮤니티'(7.9%), ‘트위터'(5.9%), ‘틱톡'(3.0%)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청소년들이 온라인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유 TOP 3

  1. 재미있어서: 61%
  2.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16.4%
  3. 친구들과 관계 유지를 위해서: 9.2%

청소년들이 가장 많은 시간 소비하는 온라인 콘텐츠 TOP 5

  1. 연예인: 28.5%
  2. 예능: 19.7%
  3. 드라마: 17.7%
  4. 쇼츠 (1분 이하): 9.5%
  5. 영화: 7.5%

10대에 관한 이전 글들

국내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