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인기앱 및 인기품목 TOP 10

2022년 가장 인기 있는 중고거래 앱 및 품목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침체되고 인플레이션이 확대되는 가운데 중고거래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중고 거래 시장 규모는 2021년에 24조 원 규모로 성장하여 2008년 4조 원 대비 6배, 2020년 20조 원 대비 1.2배 커졌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두잇서베이가 2022년 6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전국 4,4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중고 거래 시 가장 익숙한 앱과 품목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설문조사 결과의 표본오차는 ±1.47%P이며 신뢰 수준은 95%입니다.

2022년 중고거래 앱 이용률 TOP 4

  1. 당근마켓: 79.3%
  2. 중고나라: 43.2%
  3. 번개장터: 18.7%
  4. 기타 중고거래 앱: 3.8%
  5. 중고거래 시 사용하지 않음: 4.3%

중고거래 시 가장 많이 이용한 앱은 △당근마켓(79.3%)으로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2021년 한국인 만 10세 이상 Android+iOS 앱 사용자의 활동을 분석한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중고거래앱은 △당근마켓(1,676만 명) △번개장터(322만 명) △중고나라(71만 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 4,722만 명 중 상위 3개의 중고거래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용자는 1,775만 명(3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중고거래 품목 TOP 10

  1. 디지털·가전제품: 45.7%
  2. 생활용품 및 가공식품: 28.1%
  3. 여성 의류·패션잡화: 27.9%
  4. 유아·아동 도서: 27.9%
  5.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 24.8%
  6. 게임·취미용품: 19.3%</li
  7. 스포츠·레저용품: 18.2%
  8. 뷰티·미용제품: 17.2%
  9. 남성 의류·패션잡화: 15.4%
  10. 반려동물용품: 6.6%

중고거래를 해 본 품목으로는 △디지털·가전제품(45.7%)이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생활용품 및 가공식품(28.1%) △여성 의류·패션잡화(27.9%) △유아·아동 도서(27.9%)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명품 소비와 리셀까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중고시장의 규모는 앞으로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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