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선호하는 광고 모델 TOP 5

광고 모델 소비자 선호도 TOP 5

광고는 소비자들로부터 관심과 흥미를 촉발시키고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욕구까지 불러 일으키게 하는 힘이 있는데요. 모델이 이미지가 좋은 유명인이거나 모델과 브랜드의 조화가 잘 이루어질 시 광고의 파워가 더욱더 커집니다. 오늘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2022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전국 만 20~59세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 모델은 누구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광고 모델입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광고 모델 TOP 5

아이유입니다

  1. 아이유: 9.4%
  2. 김연아: 6%
  3. 유재석: 5%
  4. 손흥민: 4.5%
  5. 전지현: 4.3%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가수이자 탤런트 △아이유(9.4%)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이유는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셀럽으로 음악, 드라마, 영화 등 다방면에서 탄탄한 커리어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데다가 팬들과의 살뜰한 소통, 장기간의 선행 등으로 쌓아온 선한 이미지가 광고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2위는 피겨 여왕 △김연아(6.0%)가 차지했는데요. 피겨 스케이트 선수로 활동하면서 자기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진정성으로 인하여 자신감이 있고 진실되다는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호감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방송인 △유재석(5%), 축구 선수 △손흥민(4.5%), 배우 △전지현(4.3%) 순으로 TOP 5를 차지했습니다.

광고에 관한 이전 글들

광고 모델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