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갈 때 꼭 챙기는 준비물 TOP 10

여행 짐싸기, 이것만은 포기 못해!

생각만 해도 즐겁고 설레는 순간 중 하나가 바로 여행 짐을 쌀 때이지요. 여행 경험이 많은 사람은 활용도가 매우 높은 유용한 물건 위주로 짐을 싸는데요.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 패널나우가 2022년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전국 42,4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여행의 질을 끌올해 주는 물건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체크리스트입니다

여행 갈 때 꼭 챙기는 준비물 TOP 10

현금입니다

  1. 비상용 현금: 23.4%
  2. 상비약: 18.5%
  3. 물티슈: 13.7%
  4. 멀티탭: 13.0%
  5. 일회용 수저: 10.1%
  6. 우산: 5.9%
  7. 포켓 가방: 4.5%
  8. 선글라스: 3.6%
  9. 쓰레기봉투용 비닐: 3.5%
  10. 기타: 3.7%

여행 갈 때 꼭 챙기는 준비물로 ‘비상용 현금'(23.4%)을 챙긴다는 응답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지금은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사용이 일상화가 되어 현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적은데요. 하지만 여행 시에는 도구 및 기구 단기 대여, 길거리 쇼핑, 서비스에 대한 팁 등 소액 결제를 해야 할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특히 현지 상황을 미리 파악하거나 돌발 상황을 빠르게 대처하기 힘든 해외로 여행 갈 경우에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비상 현금을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 현금은 고액권보다는 소액권이 사용하기에 유용하고 분실 및 도난 시 여파가 적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고액의 현금을 소지하고 싶다면 현금의 분실, 도난, 현금 소지로 인한 범죄 연루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여행자 수표가 더 좋습니다.

그다음으로 ‘상비약'(18.5%)이 2위를 차지했는데요. 여행할 때에는 낯선 환경에 노출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신체의 변화 또는 돌발 상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진통제, 해열제, 소화제, 설사약, 감기약, 상처 연고 및 밴드 등 상비약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으로 더러워진 손 또는 더러운 테이블이나 좌석, 손잡이 등을 닦을 수 있는 ‘물티슈'(13.7%), 여러 개의 전자용품을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멀티탭'(13.5%), 현지 음식점의 위생에 대해 염려가 되거나 간편하게 음식을 섭취할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수저'(10.1%), 예측하기 어려운 변덕스러운 날씨에서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우산'(5.9%), 자주 쓰는 물건을 빠르게 꺼내고 담을 수 있는 ‘포켓 가방'(3.7%), 멋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선글라스'(3.6%), 쓰레기통이 없는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쓰레기봉투용 비닐'(3.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행 시에는 우산 대신 우의가 더 유용한데요. 무게와 부피가 적고 휴대하기도 편할 뿐만 아니라 비와 바람으로부터 몸 전체를 보호하여 체온을 유지할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여행에 관한 이전 글들

여행 갈 때 꼭 챙기는 준비물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