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카드사 소비자평가 순위 TOP 7
2019년 소비자 평가 가장 좋은 카드사 TOP 7
국내 카드사들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채우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 및 혜택을 제공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는데요. 금융소비자연맹은 8개 카드사의 개별 공시정보를 종합 분석해 소비자 평가가 가장 좋은 카드사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해당 평가는 안정성(40%), 건전성(20%), 수익성(10%), 소비자성(30%) 4대 부문 12개 세부 항목으로 평가해 산정됐습니다. 대한민국 신용카드사 8개 중 BC카드는 공시 정보의 부족으로 2019년 순위에서 제외됐습니다.
2019년 카드사 소비자 평가 순위 TOP 7
- 삼성: 87.75
- 신한: 87.25
- KB국민: 83.75
- 현대: 80.25
- 우리: 74.75
- 하나: 71.75
- 롯데: 68.75
1위를 차지한 삼성은 안정성(1위), 수익성(2위), 소비자성(3위), 건전성(5위)으로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신한은 소비자성(1위)과 수익성(1위) 부문에서 우수했으나 안정성(2위)과 건전성(6위) 부문에서 다소 뒤처져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KB국민, 현대, 우리, 하나, 롯데가 뒤따랐습니다.
평가 부문별 우수 카드사
- 안정성 (40%): 삼성-신한-롯데
- 소비자성 (30%): 신한-KB국민-삼성
- 건전성 (20%): 현대-우리-롯데
- 수익성 (10%): 신한-삼성-KB국민
소비자 평가 부문별 우수 카드사를 살펴보면, 안정성 부문에서는 삼성, 소비자성 부문에서는 신한, 건전성 부문에서는 현대, 수익성 부문에서는 신한 카드사가 우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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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평가가 가장 좋은 국내 카드사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