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순위 TOP 7
2022년 만족도 가장 높은 커피전문점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 연간 커피 소비량은 353잔으로, 세계 평균 소비량 132잔보다 2.7배 높은 수준입니다. 국내 커피 시장의 60% 이상은 커피전문점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국소비자원이 2022년 4월 7일부터 15일까지 소비자 1,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만족도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2022년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순위 TOP 7 (단위: 점)
- 스타벅스: 3.99
- 커피빈: 3.93
- 할리스커피: 3.92
- 이디야커피: 3.83
- 투썸플레이스: 3.83
- 메가커피: 3.82
- 엔제리너스: 3.69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3.99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해당 조사는 올해 4월에 실시한 것으로, 7월에 스타벅스의 고객용 증정품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 폼알데하이드 초과 검출이 확인되기 전에 시행된 것입니다. △커피빈(3.93점) △할리스커피(3.92점) △이디야커피(3.83점)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세부 항목별로 살펴보면, 서비스 품질과 전반적 만족도 부문에서는 스타벅스가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 상품과 서비스 체험 부문에서는 커피빈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커피에 관한 이전 글들
- 2021년 커피 수출국 TOP 10
- 2021년 커피 수입국 TOP 10
- 2020년 1인당 커피 소비량 가장 많은 나라 TOP 15
-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과자 TOP 10
- 카페인 중독 증상 10가지
커피 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