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순위 TOP 7

2022년 만족도 가장 높은 커피전문점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 연간 커피 소비량은 353잔으로, 세계 평균 소비량 132잔보다 2.7배 높은 수준입니다. 국내 커피 시장의 60% 이상은 커피전문점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국소비자원이 2022년 4월 7일부터 15일까지 소비자 1,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만족도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2022년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순위 TOP 7 (단위: 점)

스타벅스입니다

  1. 스타벅스: 3.99
  2. 커피빈: 3.93
  3. 할리스커피: 3.92
  4. 이디야커피: 3.83
  5. 투썸플레이스: 3.83
  6. 메가커피: 3.82
  7. 엔제리너스: 3.69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3.99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해당 조사는 올해 4월에 실시한 것으로, 7월에 스타벅스의 고객용 증정품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 폼알데하이드 초과 검출이 확인되기 전에 시행된 것입니다. △커피빈(3.93점) △할리스커피(3.92점) △이디야커피(3.83점)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세부 항목별로 살펴보면, 서비스 품질과 전반적 만족도 부문에서는 스타벅스가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 상품과 서비스 체험 부문에서는 커피빈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커피에 관한 이전 글들

커피 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