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배달앱 인기순위 TOP 10

2020년 음식배달앱 인기순위 TOP 1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외출을 자제하고 배달 음식을 주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는데요.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17조 3828억 원으로 2019년 9조 7328억 원 대비 78.6%나 증가했습니다. 배달음식만 별도로 통계를 작성하기 시작한 2017년 2조 7326억 원을 기록한 뒤 2018년 5조 2628억 원, 2019년 9조 7328억 원, 2020년 17조 3828억 원으로 연평균 85.4% 성장했으며 3년 새 536%나 증가했습니다. 오늘은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2020년 8월에 실시한 전국 5,76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음식배달 애플리케이션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입니다.

음식 배달입니다

2020년 음식배달앱 브랜드 선호도 TOP 10

배민입니다

  1. 배달의민족: 27.2%
  2. 요기요: 9.3%
  3. 쿠팡이츠: 8.3%
  4. 카카오톡 주문하기: 8.0%
  5. 배달통: 3.7%
  6. 네이버 간편주문: 3.7%
  7. 띵동: 2.2%
  8. 먹깨비: 1.6%
  9. 위메프오: 1.5%
  10. 푸드플라이: 0.9%

2020년 8월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가 가장 선호한 배달앱으로 ‘배달의민족'(27.2%)이 가장 많이 손꼽혔습니다. 2015년 8월에 실시한 동일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는데요. 5년 전 선호도 25.4%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2위 역시 5년 전과 동일하게 ‘요기요'(9.3%)가 차지했으나 선호도는 7.7% 크게 하락했습니다. 5년 전 상위 10위에 들었던 ‘달식이'(4.2%), ‘최고배달'(3.9%), ‘철가방'(3.8%), ‘배달114′(2.1%), ‘배달365′(1.8%), ‘배달이오'(1.8%), ‘배달빨리오'(1.1%)는 TOP 10에서 모두 아웃되었고 ‘쿠팡이츠'(8.3%), ‘카카오톡 주문하기'(8.0%), ‘배달통'(3.7%), ‘네이버 간편주문'(3.7%), ‘띵동'(2.2%), ‘먹깨비'(1.6%), ‘위메프오'(1.5%), ‘푸드플라이'(0.9%)가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연령별 음식배달앱 선호도

  • 20대: 배달의민족(51.5%) – 카카오톡 주문하기(9.7%)
  • 30대: 배달의민족(39.1%) – 요기요(14.4%)
  • 40대: 배달의민족(30.2%) – 요기요(13.6%)
  • 50대: 배달의민족(17.8%) – 카카오톡 주문하기(12.1%)
  • 60대: 카카오톡 주문하기(9.6%) – 배달의민족(9.0%)

음식에 관한 이전 글들

음식배달앱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