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프랜차이즈 선호 순위 TOP 6

2022년 햄버거 브랜드 선호도

국내 햄버거 시장 규모는 2021년 4조 원(추산)으로, 5년 전인 2016년 2조 4140억 원 대비 66%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외식업체가 큰 타격을 받았지만 햄버거 프랜차이는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 혼밥 및 집밥 수요를 잡아 오히려 코로나19 사태 전보다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기관 두잇서베이가 2022년 8월 16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5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햄버거 브랜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설문조사 결과의 표본오차는 ±1.45%P이며 신뢰수준은 95%입니다.

버거 프랜차이즈입니다

2022년 햄버거 프랜차이즈 선호 순위 TOP 6 (단위: %)

버거킹입니다

  1. 버거킹: 31.4%
  2. 맥도날드: 21.5%
  3. 롯데리아: 21%
  4. 맘스터치: 18.7%
  5. KFC: 3.4%
  6. 노브랜드버거: 3.2%
  7. 기타: 1%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햄버거 프랜차이즈로 △버거킹(31.4%)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보다 10%가량 높은 수치입니다. 그다음으로 △맥도날드(21.5%) △롯데리아(21%) △맘스터치(18.7%)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항목별 만족도 (단위: 점)

합리적인 가격

  1. 롯데리아: 67.6
  2. 맘스터치: 64.7
  3. 맥도널드: 63.1

음식의 맛

  1. 버거킹: 72.9
  2. 맘스터치: 65.8
  3. 맥도널드: 63.6

접근성

  1. 롯데리아: 79
  2. 맥도날드: 68.7
  3. 버거킹: 61.7

인테리어/분위기

  1. 버거킹: 72.9
  2. 맥도날드: 67.4
  3. 롯데리아: 62.3

서비스

  1. 버거킹: 69.4
  2. 맥도날드: 66.7
  3. 롯데리아: 65.8

햄버거에 관한 이전 글들

햄버거 프랜차이즈 선호도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