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인기 브랜드 TOP 10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TOP 10

페이스북(Facebook)은 페이스북 안팎에서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무료 비즈니스 도구 모음인 ‘비즈니스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27억 명의 페이스북 온라인 사용자에게 도달하고 관계를 형성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도구로, 각종 기업이 페이지 기능을 활용하여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페이스북 사용자는 2020년 기준 1575만 명으로 나타났는데요. 사용자는 페이지 팬 구독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브랜드 페이지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독일 통계조사기관 Statista를 통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는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페이스북입니다

2021년 한국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 팬 구독 TOP 10 (단위: 만 명)

롯데입니다

  1. 하이마트 (Hi-mart): 1287
  2. 지마켓 글로벌 (Gmarket Global): 793
  3. 칸투칸 (Kantukan): 351
  4. 롯데백화점 (LOTTE Department Store): 303
  5. 삼성전자 뉴스룸 (Samsung Newsroom): 302
  6. 지마켓 (G-Market): 279
  7. 롯데 홈쇼핑 (LOTTE Homeshopping): 236
  8. 롯데 (LOTTE): 225
  9. 엔제리너스 (Angel-in-us): 186
  10. 롯데리아 (LOTTERIA): 173

2021년 4월 기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페이스북 브랜드 프로필을 구독하는 팬 수에 따른 순위입니다. 1위는 전자제품 소매업체 하이마트로 약 1,287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함으로써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프로필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글로벌 쇼핑샵 지마켓 글로벌 지마켓(793만 명), 30~50대 남성을 타깃으로 한 아웃도어 전문 쇼핑몰 칸투칸(351만 명), 롯데백화점(303만 명), 삼성전자의 대표 뉴스 채널 삼성전자 뉴스룸(302만 명) 순으로 TOP 5를 차지했습니다. TOP 10에 진입한 그룹별로 살펴보면 롯데(2410만 명)가 TOP 10의 58%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 그룹 관련 브랜드로는 하이마트(1287만 명), 롯데백화점(303만 명), 롯데 홈쇼핑(236만 명), 롯데(225만 명), 롯데 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186만 명), 롯데리아(173만 명)입니다. 롯데가 페이스북의 페이지를 브랜드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전 글들

페이스북 페이지 구독 팬 보유가 가장 많은 브랜드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