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가장 인기 있는 나라 TOP 10

2023년 넷플릭스 시장점유율 가장 높은 나라 TOP 10

넷플릭스가 2010년대 내내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을 장악해오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디즈니플러스(Disney Plus), HBO 맥스(HBO Max), 애플TV 플러스(Apple TV Plus) 등이 등장하면서 넷플릭스의 시장점유율은 계속 하락세에 놓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국내 서비스의 경쟁이 적은 국가 내에서는 넷플릭스가 여전히 가장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의 데이터를 통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중 넷플릭스를 가장 선호하는 나라는 어디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입니다

2023년 국가별 넷플릭스 시장점유율 TOP 10

오스트리아입니다

  1. 오스트리아: 46%
  2. 프랑스: 37%
  3. 한국: 36%
  4. 독일: 35%
  5. 나이지리아: 33%
  6. 브라질: 25%
  7. 미국: 21%
  8. 인도네시아: 19%
  9. 일본: 19%
  10. 인도: 3%

2022년 12월 기준 국가별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시장에서 넷플릭스가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OTT 시장에서 Netflix가 가장 인기 있는 나라는 △오스트리아(%)로 OTT 소비자 중 거의 절반가량이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프랑스(37%) △한국(36%) △독일(35%) △나이지리아(33%) △브라질(25%) △미국(21%)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넷플릭스는 2023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콘텐츠 지출을 19억 달러(약 2조 5000억 원)로 늘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전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입니다. 넷플릭스는 이미 2021년에 한국에만 5억 달러(약 6500억 원)를 투자했으며 대표적으로 오징어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및 버라이어티 쇼 시리즈를 제작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2023년에 인도네시아와 인도에서 넷플릭스가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영상에 관한 이전 글들

국가별 넷플릭스 시장점유율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