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전문몰 쇼핑앱 인기순위 TOP 7

MZ세대 전문몰 앱 사용순위 TOP 7

온라인 쇼핑몰은 취급 상품 범위에 따라 종합몰과 전문몰로 분류되는데요. 종합몰은 각종 다양한 상품군을 판매하며 전문몰은 하나 혹은 주된 특정 상품군을 판매합니다.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과 네이버의 전자상거래의 확대 전략으로 이커머스의 양강 구도를 구축하고 있지만 에이블리, 무신사, CJ올리브영과 같이 특정 부문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카테고리 킬러’ 전문 기업의 존재감이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전문몰이 젊은 소비층에 해당하는 MZ세대에게 선호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는데요. 통계청의 2019년 인구 총조사에 따르면 MZ세대에 해당하는 인구는 약 1,797만 명으로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34.7%를 차지합니다. 오늘은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2021년 12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Android+iOS) 표본 조사 결과를 통해 M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쇼핑앱입니다

2030대 전문몰 쇼핑앱 인기순위 TOP 7 (단위: 만 명)

에이블리입니다

  1. 에이블리: 366
  2. 지그재그: 333
  3. 브랜디: 267
  4. 올리브영: 260
  5. 아이디어스: 206
  6. 무신사: 198
  7. 오늘의집: 165

2021년 12월 사용자 기준 가장 인기 있는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366만 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지그재그(333만 명), 브랜드(267만 명), 올리브영(260만 명), 아이디어스(206만 명)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20대 이용자는 지그재그(229만 명)와 에이블리(216만 명)를 가장 선호했으며, 30대 이용자는 에이블리(150만 명)과 올리브영(106만 명)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30대 전문몰 쇼핑앱 인기순위 TOP 7 (단위: 만 회)

지그재그입니다

  1. 에이블리: 57,000
  2. 지그재그: 55,000
  3. 아이디어스: 18,000
  4. 무신사: 12,000
  5. 오늘의집: 9,000
  6. 브랜디: 7,000
  7. 올리브영: 4,000

2021년 12월 이용 횟수 기준 가장 인기 있는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5억 7천만 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지그재그(5억 5천만 회), 아이디어스(1억 8천만 회), 무신사(1억 2천만 회)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20대 이용자는 지그재그(4억 5천만 회)와 에이블리(4억 1천만 회)를 가장 선호했으며, 30대 이용자는 에이블리(1억 6천만 회)와 지그재그(9천만 회)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쇼핑에 관한 이전 글들

20대와 30대 전문몰 앱 인기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