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편집숍 순위 TOP 6

2021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만족도 순위 TOP 6

MZ세대가 소비의 주축이 되면서 온라인 패션 편집숍이 새로운 주요 소비 채널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편집샵은 여러 브랜드의 상품으로 모아서 판매하는 멀티 브랜드 스토어의 개념으로 영어로는셀렉트샵(select shop)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상품을 선별해 소비자에게 제안하는 편집숍 플랫폼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거래 증가와 맞물리면서 큰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 패션 편집숍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17,111명을 대상으로 2021년 4월 15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패션 플랫폼에 대한 만족도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조사 기준은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체험 등 부문별 만족도 50%와 전반적인 만족도, 해당 업체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와 해당 산업 전반에서 제공해야 하는 이상적인 수준 대비 만족도 등 포괄적인 만족도 50%를 각각 반영해 점수를 합산하여 종합만족도를 산출했습니다.

멀티 브랜드숍입니다

온라인 편집숍을 이용하는 이유 TOP 5

  1. 상품의 다양성: 45.5%
  2. 무료 배송: 10.4%
  3. 합리적인 가격: 9.2%
  4. 희소성 있는 상품 구비: 8.5%
  5. 꼭 맞는 상품 추천: 6.8%

소비자가 온라인 편집숍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상품의 다양성'(45.5%)이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제품 구입 빈도로는 ‘월 1회'(35.0%)가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두 달에 1회'(22.9%), ‘3주에 1~2회'(12.7%)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2021년 온라인 패션 편집숍 소비자 만족도 TOP 6

무신사입니다

  1. 무신사: 3.74
  2. 지그재그: 3.61
  3. W컨셉: 3.60
  4. 브랜디: 3.60
  5. 29CM: 3.60
  6. 에이블리: 3.58

6개 편집숍 앱 이용자의 종합 만족도는 평균 3.62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종합 만족도로는 무신사가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그다음으로 지그재그(3.61점), W컨셉(3.60점), 브랜디(3.60점), 29CM(3.60점), 에이블리(3.58점)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무신사는 ‘서비스 체험’을 체험한 요소별 만족도에서 전부 1위를 차지했는데요. 서비스 체험 부문별 1위는 종합 4위를 차지한 브랜디는 0.01점 차이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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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편집숍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