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시간대 가장 많이 보는 영상 매체 TOP 10

저녁 시간대 주로 찾는 영상 매체 TOP 10

사람들이 영상 매체를 가장 많이 보는 시간이 저녁 시간대인데요. 출퇴근 시간, 점심시간, 휴식 시간 등에 보는 영상은 대부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소비하지만, 저녁 7시 이후에 보는 영상은 여유 시간을 즐기기 위해 찾아보는 경우가 많으며 시청 시간도 주간보다 훨씬 긴 편입니다. 오늘은 엘림넷 나우앤서베이가 2022년 9월 8일부터 9월 13일까지 전국 패널 회원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 저녁 시간대 가장 인기 있는 영상 매체는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영상매체입니다

저녁 7시 이후에 가장 많이 보는 영상 매체 TOP 10

유튜브입니다

  1. 유튜브: 46.9%
  2. 지상파방송: 18.5%
  3. 넷플릭스: 16.5%
  4. 케이블방송: 11.1%
  5. 티빙: 2.4%
  6. 웨이브: 1.5%
  7. 디즈니플러스: 1.0%
  8. 틱톡: 0.8%
  9. 쿠팡플레이: 0.5%
  10. 네이버TV: 0.3%

저녁 시간대 가장 많이 시청하는 영상 매체로 ▲유튜브(46.9%)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를 차지한 ▲지상파방송(18.5%)보다 2.5배 이상 높은 비율입니다. 유튜브 시청률은 연령대가 낮을수록 높게 나타난 반면, 지상파 방송 시청률은 연령대가 높을수록 높게 나타났습니다. 유튜브가 코로나 팬데믹 전인 2019년(56.6%) 대비 2022년(46.9%)에 9.7%P 하락한 반면, 3위를 차지한 ▲넷플릭스(16.5%)는 코로나 팬데믹 전인 2019년(4.9%) 대비 2022년(16.5%)에 11.6%P 증가하며 2위를 차지한 지상파방송의 자리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케이블방송(11.1%) ▲티빙(2.4%) ▲웨이브(1.5%) ▲디즈니플러스(1.0%)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상위 10위권 외에도 △왓챠(0.2%) △아프리카TV(0.2%) △시즌(0.1%) △트위치(0.1%)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영상에 관한 이전 글들

저녁 시간대 인기 있는 영상 매체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