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류 콘텐츠 TOP 10

2021년 해외에서 가장 많이 소비된 한국 문화콘텐츠 TOP 10

최근 몇 년간 전 세계로 뻗어가는 한류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맞물리면서 더욱 크게 확산하고 있는데요. 한국국제교류재단(Korean Foundation)이 발간한 ‘2021 지구촌 한류 현황’에 따르면, 2021년 12월 기준 전 세계 한류 팬 수는 1억 5,650만 명으로 사상 최초 1억 명을 돌파한 2020년보다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전 세계 18개국 8,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서 해외 한류 실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한류입니다

2021년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한국 문화콘텐츠 TOP 10

K-뷰티입니다

  1. 뷰티: 31.7%
  2. 드라마: 31.0%
  3. 패션: 29.2%
  4. 예능: 28.6%
  5. 영화: 28.6%
  6. 웹툰: 27.0%
  7. 음악: 26.8%
  8. 게임: 26.5%
  9. 애니메이션: 25.5%
  10. 도서: 23.2%

외국인이 가장 많이 소비한 한국 문화콘텐츠는 △뷰티(31.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뷰티를 가장 선호하는 나라는 인도, 베트남, 태국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뷰티 다음으로 △드라마(31.0%) △패션(29.2%) △예능(28.6%) △영화(28.6%)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비교해 소비량이 증가한 장르는 △예능(48.0%) △드라마(47.9%) △게임(45.8%)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예능, 드라마, 게임 등 영상 콘텐츠로 집콕의 지루함을 달랜 것으로 보입니다.

한류에 관한 이전 글들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국 문화콘텐츠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