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집값 올리는 리모델링 순위 TOP 10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택 업그레이드 종류 TOP 10

하버드대학교 주택연구공동연구센터(Joint Center for Housing Studies)가 2019년 3월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에 주택 소유주가 개조 공사에 평균 12,361달러를 지출했다고 밝혔는데요. 2006년 이래로 최대 지출을 기록한 수치입니다. 주택 리모델링은 집주인 입장에서는 거주하는 동안 생활의 만족을 누릴 수 있고 집 매매 시 최대한 빨리 비싼 가격으로 집을 팔 수 있으며 집 구입자 입장에서는 자신의 원하는 공간을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굳이 개조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오늘은 미국 전국부동산중개인협회(NAR)가 운영하는 리얼터닷컴(Realtor.com)이 지난 2월에 100만 채 이상의 단독 주택을 대상으로 분석한 인기 있는 주택 리모델링 기능 순위를 나눔 하고자 합니다.

주택 매매입니다

집값 올리는 리모델링 순위 TOP 10

  1. 고급 주방 (Chef’s kitchen/gourmet kitchen)
  2. 영화관 (Theater room)
  3. 홈짐 (Home gym)
  4. 3개 차고 (Three-car garage)
  5. 태양열 전지판 (Solar panels)
  6. 석영 카운터 (Quartz counters)
  7. 외부 조명 (Exterior lighting)
  8. 테니스 코트 (Tennis court)
  9. 홈오피스 (Home office)
  10. 인그라운드 수영장 (In-ground pool)

주택 바이어가 가장 많이 선호하는 리모델링 공간은 바로 주방이었습니다. 최근 개방 구조 트렌드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셰프의 주방처럼 편리한 기능과 함께 멋진 인테리어를 갖춘 키친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다음으로 인기 있는 업그레이드는 영화관과 홈짐으로 굳이 밖에 나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영화를 감상하고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가구당 소유 자동차 수가 늘어남에 따라 3대의 차를 보관할 수 있는 3개 차고지도 바이어가 주택 구입 시 염두에 두는 옵션입니다. 6위를 차지한 석영 카운터는 지난 몇 년간 큰 히트를 치고 있는데요. 천연석을 그대로 사용한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의 패턴과 컬러를 적용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스톤으로 화강암(Granite)보다 석영(Quartz)이 디자인적 면에서 더 천연의 멋을 풍겨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고 해요. 실제로 최근 미국 리모델링 업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운터 소재이기도 합니다. 집 내부뿐만 아니라 집 외부의 조명, 테니스코트, 흙을 파내고 만든 수영장(In-ground pool)도 집값 상승에 도움이 되는 요소로 손꼽혔습니다. TOP 10 이외에도 흙 묻은 옷과 신발을 벗어 놓은 별도의 출입 공간인 머드룸(mudroom), 보안 시스템, 벽난로, 스마트홈 기능, 사람이 걸어 들어갈 수 있는 옷장인 워크인 클로짓(walk-in closet)이 그 뒤를 따랐습니다.

미국 주거에 관한 이전 글들

미국 주택 판매 가격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리모델링 종류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