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인기순위 TOP 20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과자 TOP 1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와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과자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3조 6997억 원에 달했는데요. 코로나 이전 하락세였던 국내 과장 시장 규모가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2년 연속 성장했습니다.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간식 또는 야식 등으로 과자를 더 많이 먹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설문조사기관 두잇서베이가 2022년 12월 19일부터 12월 27일까지 전국 4,3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대한민국 과자 브랜드 선호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표본오차는 ±1.49%P이며 신뢰수준은 95%입니다.

과자입니다

과자 인기순위 TOP 20

새우깡입니다

  1. 새우깡: 32.5%
  2. 포카칩: 28.8%
  3. 홈런볼: 26.4%
  4. 꼬깔콘: 20.9%
  5. 오징어땅콩: 15.3%
  6. 프링글스: 14.2%
  7. 맛동산: 13.6%
  8. 꿀꽈배기: 10.5%
  9. 칙촉: 10.4%
  10. 에이스: 10.0%
  1. 카스타드: 9.9%
  2. 꼬북칩: 9.4%
  3. 허니버터칩: 9.2%
  4. 치토스: 8.7%
  5. 하임(초코하임/화이트화임): 8.4%
  6. 마가렛트: 7.9%
  7. 오레오: 6.4%
  8. 칸쵸: 5.9%
  9. C콘칩: 5.4%
  10. 죠리퐁: 4.7%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과자로 △새우깡(32.5%)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농심 새우깡은 1971년에 출시된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와 출시 51년 만인 올해 처음으로 연매출 1천억 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과자이자 최고의 과자인 셈입니다. 그다음으로 △포카칩(28.8%) △홈런볼(26.4%) △꼬깔콘(20.9%) △오징어땅콩(15.3%)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2021년 매출액 기준으로는 ▲새우깡(471억 원) ▲초코파이(433억 원) ▲홈런볼(408억 원) ▲빼빼로(407억 원) ▲포카칩(385억 원) 순입니다.

과자에 관한 이전 글들

대한민국 과자 브랜드 선호도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