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틴 섭취 목적 TOP 6

프로틴 섭취하는 이유 TOP 6

세계 및 국내 단백질 시장이 매년 가파르게 성자하고 있는데요. 국내 단백질 시장은 2018년 890억 원, 2020년 2400억 원, 2022년 3400억 원으로 커지고 있으며, 2023년에는 4000억 원대 규모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체형 관리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는 젊은 세대부터 근력 강화와 면역력 증진에 관심이 높은 중장년층까지 수요의 계층이 점차 넓어지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파우더 제품이 주를 이뤘으나 현재는 시리얼, 음료, 바 등 취식이 간편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설문 플랫폼 키위서베이가 2022년 12월 15일부터 12월 21일까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프로틴 섭취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단백질입니다

프로틴 섭취 목적 TOP 6

근육 증가입니다

  1. 근육 감소 예방: 40.3%
  2. 평소 단백질 섭취 부족: 39.2%
  3. 면역력 강화: 33.2%
  4. 근육 발달: 31.6%
  5. 운동 효과 보조: 30.1%
  6. 식사·간식 대용: 29.0%

프로틴을 먹는 이유로 △근육 감소 예방(40.3%)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 근소한 차이로 △평소 단백질 섭취 부족(39.2%)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면역력 강화(33.2%) △근육 발달(31.6%) △운동 효과 보고(30.1%) △식사·간식 대용(29.0%)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프로틴 종류 TOP 3

  1. 식물성: 33.2%
  2. 동물성 식물성 혼합: 23.4%
  3. 동물성: 15.1%
  4. 상관없음: 28.3%

가장 선호하는 프로틴 종류로 △식물성(33.2%)을 손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동물성+식물성 혼합(23.4%) △동물성(15.1%)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로는 대두, 호박씨, 땅콩, 아몬드, 두부 순으로 풍부하며, 동물성 단백질로는 닭가슴살, 소 등심, 연어, 오리고기, 달걀 순으로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동물성과 식물성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현대인은 육류 섭취량이 많으므로 단백질 식단을 짤 때 ‘식물성:동물성=2:1’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은 식물성 단백질 비율을 더 늘리면 체중 조절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프로틴 브랜드 TOP 3

  1.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40.8%
  2.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29.6%
  3. 마이프로틴 임팩트 웨이 프로틴: 26.1%

국내 단백질 시장의 60%는 하이뮨과 셀렉스가 차지하고 있는데요. 단백질 보충제의 개척은 매일유업의 셀렉스였으나 뒤늦게 출시한 일동후디스의 하이뮨이 빠르게 성장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하이뮨의 경우는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장민호가 론칭 시점부터 브랜드 모델을 맡으면서 단백질 주 수요층 중 하나인 중장년층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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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틴 섭취 목적 및 단백질 보충제 선호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