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알바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
2023년 알바생이 손꼽은 일하고 싶은 브랜드 TOP 5
브랜드 알바는 업무 매뉴얼이 있어 업무 숙지에 용이하고 업무 범위와 내용이 명확하며 유니폼, 휴게 시간 및 별도의 휴식 공간, 직원 할인 및 무료 이용권 제공 등 다양한 복지를 누릴 수 있어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알바천국을 통해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가 가장 선호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알바는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2023년 알바하고 싶은 브랜드 직종 TOP 6
- 편의점: 41.6%
- 영화·공연: 35.1%
- 베이커리·도넛·떡: 33.5%
- 아이스크림·디저트: 30.8%
- 패스트푸드: 26.4%
- 서점·문구·팬시: 25.2%
Z세대 알바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직종으로 △편의점(41.6%)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영화·공연(35.1%) △베어커리·도넛·떡(33.5%) △아이스크림·디저트(30.8%) △패스트푸드(26.4%) △서점·문구·팬시(25.2%)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2023년 알바하고 싶은 브랜드 TOP 5
- CU: 22.4%
- 투썸플레이스: 22.2%
- GS25: 21.2%
- 스타벅스: 18.1%
- 올리브영: 16.6%
Z세대 알바생이 가장 선호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편의점업계에서 점포 수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CU(22.4%)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커피업계에서 이디야와 스타벅스에 이어 세 번째로 가맹점이 많은 △투썸플레이스(22.2%), 편의점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GS25(21.2%), 커피점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스타벅스(18.1%),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올리브영(16.6%)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아르바이트에 관한 이전 글들
브랜드 알바 선호도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