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이성에게 가장 실망한 순간 TOP 6

소개팅 상대방에게 가장 실망한 순간 TOP 6

좋은 만남을 기대하며 소개팅을 하지만 첫인상과 다르거나 만나서 대화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실망하게 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2021년 2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첫 만남 시 이성에게 가장 실망한 순간은 언제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소개팅입니다

소개팅 가장 실망한 순간 TOP 6

실망입니다

  1. 사진과 실물이 다를 때: 35.6%
  2. 계산 의견 안 맞을 때: 20.4%
  3. 핸드폰을 자주 볼 때: 16.4%
  4. 대화 흐름을 끊을 때: 11.6%
  5. 약속에 늦었을 때: 10.7%
  6. 패션이 별로일 때: 5.3%

소개팅 이성에게 가장 실망한 순간으로 ‘사진과 실물이 다를 때'(35.6%)를 가장 많이 손꼽았습니다. 소개팅 전 카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을 통해 사진을 미리 살펴보고 갔는데 약속된 장소에서 기대와 다른 실물을 마주하게 되면 당황하게 되는데요. 특히 앱이 매우 발달되어 있어 사진과 실물이 다를 확률이 점점 높아져서 첫 만남 시 사진과 다른 실물에 당혹할 확률도 함께 높아져가고 있지요. 기대한 만큼 실망하게 돼 있지요. 외모를 안 볼 수는 없지만 최대한 마음을 비우고 대화를 통해서 상대를 알아가는 마음가짐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 ‘계산 의견이 안 맞을 때'(20.4%)가 두 번째를 차지했는데요. 연인이 된 경우라면 상대방의 상황을 배려해서 경제적으로 더 여유로운 쪽이 자연스럽게 부담하거나 데이트 통장을 통해서 공평하게 부담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연인이 되기 전 첫 만남에서 이성의 데이트 비용에 대한 생각 또는 행동이 자신과 다를 시 실망감을 갖기도 합니다. 데이트 비용에 대한 당연한 기대감보다는 상대방의 행동과 주어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고하고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으로 만남에 집중하지 못하고 ‘핸드폰을 자주 볼 때'(16.4%), 상대방에 대한 존중 및 의사소통에 대한 매너가 부족하다고 여겨지는 ‘대화 흐름을 끊을 때'(11.6%), 기본적인 약속 매너를 지키지 못해 자신의 존재를 존중받지 못하는 기분이 들기 쉬운 ‘약속에 늦었을 때'(10.7%), 자기 관리 및 센스가 부족해 보이는 ‘패션이 별로일 때'(5.3%) 순으로 실망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남에 관한 이전 글들

평생을 함께 할 아름다운 인연을 만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