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SNS TOP 8

SNS 활동 하는 이유 TOP 6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사용자는 매년 빠르게 증가하여 2021년 현재 37억 8천억 명에 달했는데요. SNS는 사람들의 소통 욕구를 자극하며 현대인의 일상을 빠르게 점령하고 있습니다. 장소의 제약이 없이 정보의 획득, 지인과의 교류, 일상의 기록, 문화의 향유 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매력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나우앤서베이가 2021년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 SNS 활동에 관한 사용자의 인식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SNS에 관한 인식

선호도입니다

  • 너무 좋다: 16.7%
  • 좋은 편이다: 46.7%
  • 그저 그렇다: 31.4%
  • 있어서 귀찮다: 3.4%
  • 사라졌으면 좋겠다: 1.8%

SNS에 관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보인 응답자는 전체의 63.4%(‘너무 좋다’ 16.7%, ‘좋은 편이다’ 46.7%)에 해당한 반면 중립적인 평가(‘그저 그렇다’ 31.4%)를 보인 응답자는 31.4%, 부정적인 평가(‘있어서 귀찮다’ 3.4%, ‘사라졌으면 좋겠다’ 1.8%)를 보인 응답자는 5.2%로 소수에 그쳤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SNS TOP 8

인스타그램입니다

  1. 인스타그램: 39.1%
  2. 유튜브: 24.6%
  3. 페이스북: 20.4%
  4. 카카오스토리: 6.8%
  5. 네이버밴드: 4.6%
  6. 트위터: 2.7%
  7. 링크드인: 0.5%
  8. 핀터레스트: 0.5%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SNS로 ‘인스타그램'(39.%)을 손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다음으로 ‘유튜브'(24.6%), ‘페이스북'(20.4%) 순으로 높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다음으로 ‘카카오스토리'(6.8%), ‘네이버밴드'(4.6%), ‘트위터'(2.7%), ‘링크드인'(0.5%), ‘핀터레스트'(0.5%)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SNS 활동을 하는 가장 큰 이유 TOP 6

  1.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44.0%
  2. 인간관계 강화를 위해: 19.6%
  3. 나의 삶을 기록하기 위해: 18.0%
  4. 사회적 관계 확대하기 위해: 10.0%
  5. 나의 생각을 알리기 위해: 5.7%
  6. 사업 마케팅하기 위해: 1.5%

SNS 활동을 하는 가장 큰 이유로 ‘요즘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정보 수집'(44.0%) 목적이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친구와의 관계 강화를 위한 인간관계'(19.6%) 목적과 ‘나의 삶의 흔적을 남기기 위한 기록 및 알람'(18.0%), ‘만나기 어려운 친구를 사귀기 위한 사회적 관계 확대'(10.0%) 목적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SNS에 관한 이전 글들

현대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SNS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