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TOP 10

2023년 상반기 모바일앱 사용자 순위 TOP 10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ai가 발간한 ‘앱 매출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 앱 시장 규모는 5030억 달러에 달한 것으로 추산됐는데요. 원화로 약 650조 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모바일 앱 내에서의 소비자 지출(33%)과 광고 매출(67%)을 모두 집계한 것입니다. 모바일 앱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 수익은 앱 사용자 수에 크게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실제로 국내 모바일 광고 수익이 가장 많은 앱은 국내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카카오톡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분석을 통해 올해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은 무엇이 있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인기 앱입니다

2023년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TOP 10 (단위: 만 명)

카톡입니다

  1. 카카오톡: 4,800
  2. 유튜브: 4,608
  3. 네이버: 4,306
  4. 쿠팡: 2,935
  5. 네이버지도: 2,457
  6. 인스타그램: 2,139
  7. 배달의민족: 1,979
  8. 밴드: 1,956
  9. 당근마켓: 1,918
  10. 토스: 1,739

2023년 상반기(1월~6월)에 한국인이가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을 조사한 결과 △카카오톡(4800만명)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유튜브(4608만명) △네이버(4306만명)가 뒤를 따르면 4천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국민앱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 △쿠팡(2935만명) △네이버지도(2457만명) △인스타그램(2139만명)이 2천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배달의민족(1979만명) △밴드(1956만명) △당근마켓(1918만명) △토스(1739만명) 순으로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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