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쇼핑앱 인기순위 TOP 4

2023년 명품 커머스 앱 사용자수 순위 TOP 4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는 2022년에 한국인 명품 소비 지출은 168억 달러(약 20.9조 원)으로 전년보다 24% 증가했다고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한국인의 1인당 명품 소비 지출은 325달러(약 40만 원)으로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명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명품 쇼핑 앱 시장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와이즈 앱·리테일·굿즈(WISEAPP.RETAIL.GOODS)를 통해 2023년 1월 기준 한국인 Android와 iOS 앱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명품 커머스 앱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쇼핑앱입니다

2023년 명품 쇼핑앱 사용자 수 TOP 4 (단위: 만 명)

트렌비입니다

  1. 트렌비: 34
  2. 발란: 25
  3. 머스트잇: 16
  4. 오케이몰: 11

2023년 1월 명품 커머스 앱(트렌비, 발란, 이스트잇, 오케이몰)의 사용자 수는 86만 명으로, 2022년 1월 129만 명 대비 33.3% 감소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트렌비(34만 명)이었으며 그다음으로 △발란(25만 명) △머스트잇(16만 명) △오케이몰(11만 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1월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감소한 앱은 발란(-18만명)과 트렌비(-14만 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픈서베이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렌비(37.6%)와 발란(40.9%)은 30대 구매자 비율이, 머스트잇(38.3%)은 20대 구매자 비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성별로 살펴보면, 머스트잇(65.6%)과 발란(64.5%)은 남성 구매자 비율이 유독 높게 나타났습니다.

명품에 관한 이전 글들

명품 쇼핑앱 사용자수 순위를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